안녕하세요 행크알리미입니다.
지난 주말, 너무 더워서 어디 나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을 때, 서포터즈 분들은 부천까지 오셔서 워크샵도 하고 송사무장님과 좋은 시간을 보내셨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이런… 나만 빼고… 샘이 많이 나는데요. 그렇다면 가만있을 수 없지!!
이번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서평이벤트 동행임장 코스는 썩빌부터 강남까지, 누구나 의지가 불타오를 수밖에 없도록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16일 당첨자 발표를 기대해주세요)
행복재테크 이주의 추천글
전세권과 임차권이 동시에? 이런 경우엔…(Law빈훗)
권리분석에 ‘빨간색’만 있으면 일단 패스하는 분들이 많죠. 특히 선순위 임차인의 경우 자칫하면 낙찰자가 ‘인수’를 해야 하니까 유료경매지도 100% 믿기 힘들어요.
더더욱이 ‘전세권’과 ‘임차권’이 동시에 설정되어 있다면 권리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쯤은 잘 알고계신다고요? 헤헤 설마….^^ (특수물건은 한번쯤 전문가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도민 세팅과 수익률은 과연 얼마일까?(Up을위한업)
외국인도시민박과 같은 임대사업을 어떻게 시작하는지 감도 안 잡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위해 Up을위한업님이 본인 경험담을 풀어주고 계신데요.
이번엔 가장 궁금해하실 세팅비용과 수익률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명도에 청테이프의 효과는 엄청납니다 (크림데이)
명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 다음은 지식, 다음은… 청테이프?
점유자가 모두 다른 사람, 다른 사정을 갖고 있기에 명도에는 정말 많은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것, 청테이프 만큼은 효과가 어메이징하죠.
행크 카페 글 잘 쓰는 법 (비익조)
행크알리미 입장에서 ‘카페에 글 잘 쓰는 법’이 있다고 하시니… 뭐지??? 하고 잠시 당황했는데요.
비익조님의 이야기를 쭉 읽고 나니 ‘내가 너무 자동적으로 글을 만들고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쪼끔 쪼~~끔
행크에 가입한지 얼마 안 된 분이나 글쓰기가 두려운 분들이라면 한번씩 읽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 테니까요.
외벌이 지방 소액경매로 5호기까지.. (리얼티63)
적은 월급도 아니고, 정말 열심히 살고 있는데, 통장 잔고는 줄어들고, 가족과는 멀어지고, 허리와 목에 디스크가 생기고…
수많은 어른들의 숙명 아닐까요. 하지만 여기서 주저앉기에 우리 인생은 길잖아요.
지난해 우연히 발견한 ‘엑시트’를 읽고 1년만에 낙찰만 5채, 한층 한층 계단을 오르고 있는 리얼티63님의 솔직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행크TV 복습하기
1. 어려운 시기 가장 확실한 투자수단은 단연 청약이죠.
5,000만 원으로 수억 원의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는 7월 수도권 청약단지 6곳을 부동산 청약 전문가 베니아님이 알려드립니다.
2. 종잣돈 1억 내외로 집을 살 수 있을지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2~3년 해본 분들이라면 월급통장만 봐도 한숨이 나오죠.
그럼 저축만 계속 해야 하냐. 그건 아닙니다. 장기적인 전략을 세우고, 한 걸음씩 나아가야 적어도 뒤처지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똑같은 고민을 경험해본 강남여의주님의 조언을 확인해보세요.
3. 서울, 9호선 지하철역까지 걸어서 5분, 대형 지식산업센터 인근, 상권도 괜찮은데?
이런 조건을 갖춘 서울 등촌동 아파트가 시세보다 약 2억 저렴하게 경매 진행중입니다. 등촌동은 잘 모르는 분이 많을 텐데… 그럼 지금 빨간쪼끼님과 함께 알아보면 되잖아요?
기사로 읽는 부동산 시장
‘대출 규제’ 효과 이 정도일 줄이야…가장 타격받은 동네는
6·27 대책 발표 후 2주간 신고가 거래량은 발표 전 2주간보다 7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편적으로 보면 정책효과가 확실한 것 같지만, 그래도 신고가가 나오는 지역이 있다? 어딘지 알아두면 두고두고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지난달 정부가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뒤 서울 아파트 신고가 거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플랫폼 직방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6·27 대책 발표 후
n.news.naver.com
“세입자 씨가 말랐어요”…몸값 2.5억 낮춰서 집 내놓는 동네
6·27 대책으로 당장 신축, 입주중인 아파트 소유자 일부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양상입니다.
정책변화로 ‘아파트 입주시 집주인이 세입자 돈으로 잔금을 치르려면 대출 불가’하기 때문인데요. 상황이 어떤지 담았습니다.
“최근 ‘메이플자이’ 전용면적 84㎡ 전세 매물도 처음보다 몸값을 2억5000만원이나 낮췄습니다. 대출 규제 이후에 세입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있는 부동산 공인 중개업소 관계자) 입주가 진
n.news.naver.com
그래도 정답은 ‘똘똘한 한 채’…강력 규제에 서울로 뭉칫돈 몰리나
상승률이 크게 둔화했지만 업계에서는 여전히 강남 3구를 포함한 동남권의 상승폭이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아파트 3채 처분하고 서울 똘똘한 한 채로 갈아타는 게 나을까요?”, “대출 규제로 인해 투자금이 서울 ‘똘똘한 한 채’로 몰리지 않겠어요?”, “ ”대출 규제로 하급지는 상승세 반등이 쉽지 않을 겁니다.“ 최근
n.news.naver.com
20년 살던 집 팔아 수십억 벌었다…강남 떠나는 5070
이런 불안한 시장상황과 달리, 상반기 서울 강남 3구에서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7채는 50대 이상 집주인이 매도했다고 합니다. 차익실현과 노후·증여 자금 등을 마련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반면 3040세대가 이들 주택을 사들이면서 집주인의 세대교체가 뚜렷해졌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올해 상반기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7채는 50대 이상 집주인이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과 함께 보유세 부담을 줄이고, 노후·증여 자금 등을 마련
n.news.naver.com
“△△건설 얘기죠?”…대통령 노려본 ‘지주택’ 운명은?
이재명 대통령의 ‘불호령’에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사업이 수술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가 11일부터 지주택 사업에 대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진행하는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네요.
“△△건설 지역주택조합 얘기죠?” 이재명 대통령의 ‘불호령’에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사업이 수술대에 오르게 됐다. 대선 후보 시절부터 관련 민원을 전해 들은 대통령이 실태 조사를 지시하면서 당국이 칼을 빼 든 것이다
n.news.naver.com
정책변화로 읽는 부동산 시장
고질적인 지역주택조합 위법행위 집중 점검한다
187개 지역주택조합에서 분쟁사례 확인
“우리동네 ‘신통기획’ 알려주세요”…서울시, 전 자치구 ‘정비사업 아카데미’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