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 창업 전문가 부자된 day 입니다!
매월 통장에 들어오는 급여를 보며 “딱 이 정도만 더 안정적인 수입이 있다면…”하고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급여 외에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간절히 바라는 것을 생각만 하고 있다고 해서 이루어지지는 않죠. 준비를 하고 실행에 옮기시는 분들은 꿈같은 현금흐름을 지금도 만들고 있거든요.
이번 칼럼에서는 공유오피스 완전 소액창업으로 매월 급여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창출하고 계신 수강생분의 창업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유오피스 창업 소액으로도 가능해요!
많은 분들이 공유오피스 창업하면 억 단위의 큰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공유오피스 창업스터디 GPS 1기, 2기를 수강하고 창업하신 분들도 소액으로 창업을 해서 매월 300만원, 500만원 의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사업은 장점이 정말 많은 사업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뭘까요?
성수기 비수기가 없는 사업이며, 사무실이 계약되면 6개월, 1년 씩 고정적으로 월세가 입금되기 때문에 매일 일하지 않아도 통장에 월세가 입금되는 안정적인 사업이라는 것입니다. 정말 매력적인 사업이죠? ^^
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 창업 전문가 부자된day 입니다! 불황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공유오피스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유오피스…
cafe.naver.com
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 창업 전문가 부자된day 입니다! 한 해가 저물어가는 12월 입니다. 항상 이 시기가 되면 한 해동안 성과도 돌아보고 다가올 새해의 계획을 준비해 보…
cafe.naver.com
워킹맘의 성공사례
2,000만원으로 50평 공유오피스 인수했어요!
공유오피스 창업 강의와 스터디 1기, 2기를 수강하신 워킹맘님께서 5년동안 운영을 해오던 50평의 공유오피스를 2,000만원에 인수하셨습니다. 인수 전에 긴시간 운영을 했던 사업장이었지만, 인테리어도 너무 예뻤고 시설과 비품들이 나름 잘 관리가 되고 있었어요.
공유오피스소액창업
공유오피스 창업 을 하기위해 50평의 상가를 계약하고 인테리어를 한다면 요즘 같은 경우는 인건비와 자재비 상승으로 1억 이상의 시설투자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공유오피스 창업도 이렇게 운영하던 사업장을 저렴하게 인수를 하게 되면 시설 투자금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권리금 6,000만원으로 나온 매물이었지만 잘 협의하셔서 2,000만원에 인수를 하셨더라구요. 어떻게 4,000만원을 깍았는지 궁금하시죠? 21개의 사무실 중에서 3개만 입주고객이 사용중이었고 나머지는 모두 공실이었기 때문에 저렴하게 권리금이 협의가 된것 같았습니다.
5년간 운영을 하면서 시설과 비품이 다소 노후가 되긴 했지만, 저렴한 권리금으로 인수 후 약간 손 볼 곳들 정돈하고, 깔끔하게 청소를 해서 운영을 잘 할 수 있다면 흐뭇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투자금이 적고, 월세가 저렴하다면 가격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저렴한 권리금이 아니라 인수 전에 사업장의 입지와 배후세대, 경쟁업체파악, 고정경비대비 수익률 계산, 그리고 공유오피스 사업에 최적화된 사업장의 요소를 갖추고 있는지가 완벽하게 체크가 되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 창업 전문가 부자된day 입니다. 12월 12일 공유오피스 창업 스터디 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실전 창업이다…
cafe.naver.com
인수한 사업장 주변에
경쟁업체 공유오피스가 너무 많아요
워킹맘님께서 인수한 지역은 공유오피스가 정말 많이 모여있는 지역이었어요. 경쟁업체가 많은 지역은 충분한 수요가 검증된지역이라는 장점과, 사업장이 많아서 마케팅.가격경쟁이 치열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장점은 최대한 활용을 하고 단점은 차별화와 노력을 통해 극복을 하면 된다고 걱정하시는 워킹맘님께 말씀드렸어요. 어디에서 어떤 창업을 하든 경쟁은 할 수 밖에 없는게 사업이기도 하고요.
월세가 저렴하지 않다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인수를 했기 때문에 걱정 보다는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모색해야합니다.
아주 저렴하게 인수를 했고, 그 외에 조건들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저렴한 권리금과 사업장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적극 활용해서 운영을 한다면 좋은 성과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서 피드백을 해드렸습니다.
만실이 되었어요!!!
직장을 다니시는 워킹맘 도 가능한 공유오피스 창업입니다. 창업 초기에는 셋팅을 위해 바쁘고 긴장됨의 연속입니다. 퇴근 후에, 주말에 남편분과 시설 정비도 하고, 부족한 비품들도 채우고요. 사무실 계약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청소도 깨끗하게 하고, 입주사분들을 위해 스넥과 커피. 차종류도 푸짐하게 준비해두셨더라구요. 하나씩 하나씩 사무실을 채워나가시는 모습을 뵈면서 빠르게 만실을 채우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유오피스소액창업
투자금이 적게 들어서 만실이 아니어도 수익이 나기 때문에 언젠가는 만실이 되겠지 라는 편안한 생각으로 운영 하기 보다는 만실과 매출의 목표를 세워놓고 운영해 보시라고 말씀드렸어요.
막연히 매출의 성장을 기대하기 보다는 목표가 있을 때 사업주의 마음가짐이 다르고 사업장의 분위기가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마케팅도 열심히 하시면서 꼼꼼하게 사업을 운영하신 분이셔서 좋은 성과가 빠르게 나오더라구요. 직장을 다니면서 사업을 병행하니 바쁘지 않냐고 여쭈어 보았는데요.
“인수하고 초반에 시설점검과 마케팅 셋팅까지 조금 바쁘긴 했지만, 그 후 부터는 사업장에 약간의 관심만 가지니 매출이 쑥쑥 높아져서 공유오피스 사업에 큰 매력을 느껴요”
2호점까지 계획하신다고 하니 공유오피스 사업이 무척 만족스러우신것 같습니다.
창업을 위한 준비와 도전
창업도 성급한 결정과 실행은 시행착오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준비를 탄탄하게 하고 시작을 해도 과정 속에서 시행착오를 겪을 수도 있구요. 하지만, 돌이킬 수 없는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과정이 필요하고 그 후에는 자신감 있게 도전을 할 수 있어야 성과의 기쁨도 누릴 수 있습니다.
워킹맘님은 언젠가 퇴사를 하기 위해 현금흐름의 목표가 명확하셨어요. 목표를 위해 공부하고 누구보다 아침 저녁 열심히 임장하면서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도전을 하셔서 멋진 결과로 이어지셨습니다. 곧 2호점 창업으로 더 흐뭇한 현금흐름을 만드실 것 같습니다.
급여외에 안정적인 현금흐름! 공유오피스 창업으로 꿈을 이루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매일 월세받는 공유오피스 창업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