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
아주 다이나믹하네요..
누군가는 휴전한다하고 누군가는 미사일을 쏘고, 누군가는 이때다 싶어 보복을 하는것이..코미디네요
네타냐후는 전쟁광이라 전쟁을 계속하기를 바라고 있을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 전쟁을 이용했으니 전쟁만이 본인의 자리를 지킬수 있다고 생각할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란은 전쟁이 계속되는것을 부담스러워 하지만 핵을 포기할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역사적으로 핵을 보유하게된 이유도 더이상 강대국들에게 휘둘리지 않기위해 핵을 보유했으니 핵을 쉽게 포기할수 없을것 입니다.
그러나 16년 이란의 국가적 지원을 약속으로한 핵협상이 타결되었지만 17년 트럼프1기때 핵협상 불인정 선언했습니다.
그랬던 그가 이번에 다시 이란이 핵을 포기하라는 액션을 취하고 있네요..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습니다..
트럼프도 전쟁을 멈춰야 되는 이유가 있기에 최대한 양국을 압박하는 모습입니다.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원없이 전쟁을 이어갈수 없는 상황입니다.
막대한 자금을 미국이 뒤에서 받쳐주지 못하면 며 칠 가지못하고 아이언돔이 쉽게 뚫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번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은 트럼프가 중재자 역활을 충분히 할수있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양국을 모두 압박할수 있는 카드를 트럼프가 손에 쥐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트럼프의 입맛대로 양국이 끌려갈수 밖에 없다 생각한다면 투자에 있어 조금은 더 쉬운 결정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의 판단에 따라 전쟁이 멈춰질거라 생각한다면 매수버튼을 눌러야 될것이고, 전쟁이 계속해서 이어질거라 생각한다면 조금은 더 참을수 있는 인내력을 발휘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선 저는 매수버튼을 눌렀기에 최대한 길게 가져가보려 합니다.
그래도 언제라도 손절할수 있는 준비는 하고 새벽을 맞이해야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