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명이 선물로 내려와 육아에 에너지를 많이 쏟다보니 카페에 들어오는 것도 쉽지 않네요.

간밤에 큰 폭락이 있었습니다. 아직 여진은 끝나지 않았고, 다음 주 나스닥 움직임을 지켜봐야 뚜렷해 지겠지만, 기간 조정을 피할 수 없는 상황임은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불장도 연말에 가능할지는 많이 불투명 해졌으며, 트럼프 라는 희대의 캐릭터로 인해 개인 투자지 뿐만 아니라 기관 및 세력들의 계획도 틀어졌다고 봅니다. 그만큼 시장은 다시 방향성을 잡아야 할 테고, 남은 10월이 조정 국면을 거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면 좋겠습니다.

잠시 폰으로 끄적이는 거라 긴 글을 쓰는데 제약이 많습니다. 인생이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 만큼 투자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모두가 기대하는 불장은 한 번은 온다고 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비트코인 4년 반감기 주기가 깨졌다는 것을 확인시켜 줬다는 점이네요. 나스닥과 S&P처럼 비트코인은 우상향 자산으로 지위를 확고히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폭락을 기다리기보다 떨어질 때마다 모아가는 투자 방식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그 전까지 알트 불장이 와서 모두가 숨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합니다. 육아를 하다 잠시 짬이 나면 긴 호흡의 글을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