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월세 받는 직장인 원블리입니다.
사회생활 10년차… 사람과 일이 싫어지고, 일상이 지겹기만 했어요. 목표를 향해 달려오던 20대와 달리 잠잠한 나의 30대는 노잼 시기가 왔지요.
그러던 중 저의 활력을 불어 넣어준 “부동산 경매”
소액 경매 투자자로 월세 흐름을 만들고 2년 뒤부터 시세 차익도 얻고!! 직장 월급 + 월세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저의 1호기 물건을 소개할게요.
![]()
![]()
명도 부담으로 대항력 포기 물건을 골라 받았지만, 불법점유자로 3개월간 명도 대상자를 상대하면서 후회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명도 완료 후 현재 월세 임차까지 맞추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돈은 이렇게 버는 거구나”
2023년 하반기 미친듯이 경매관련 서적을 읽기 시작하고, 본받고 싶은 선생님의 강의를 들은 후 (송사무장님 경매의 기술CLASS) 드디어 2024년 1월 첫 낙찰을 받았습니다.
1700만원으로 월세 받는 집 주인이 된 저의 첫 번째 물건에 대한 비용과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부천시 오정동에 위치한 2015년식 준신축 빌라입니다.
![]()
1억5333만원에 낙찰받았어요. 2억 1천만원 감정가 대비 저렴하게 받아 대출이 많이 나왔네요. 법무비를 120만원 정도 썼는데 바가지 씌운것 같아요.
낙찰 받고 집 상태를 보니 누수(?) 흔적으로 천장이 뚫려 있더라고요. 같은 빌라 세대 주민들의 의하면 누수가 아닌(?) 불법 점유자가 집 관리를 제대로 안 해서 라고 하던데…
![]()
일단 현재 누수가 없으니 뚫린 천장을 수리했어요. 천장 + 걸레받이 + 도배 + 조명, 수전 교체 + 청소 수리비를 197만원 지출했어요.
명도비는 들지 않았으나 불법점유자가 놓고 간^^ 관리비 미납금과 소유권 이전 후 인도명령까지 한 달간 무료로 사셔서… 각종 공과금, 대출이자까지 약 100만원 들었습니다.
인테리어 후 예뻐진 저의 1호기입니다.
![]()
![]()
부동산에 올리고 2주 만에 신혼부부와 월세 계약했습니다.
월세는 75만원을 받고 있으며, 나가는 평균 이자는 40만원으로, 평균 월세 순수익은 35만원 입니다.
수익률은 이렇습니다.
총 월세 순수익 / 최종 투자금 x 100
(350000 x 12) / 17000000 x 100
= 24.7%
저는 이렇게 첫 번째 경매 월세 현금흐름 투자를 완료했습니다.
![]()
투자금을 전부 회수한 것도 아니고, 빠른 시일로 명도한 것도 아니고, 수익률이 훌륭한 것도 아니지만, 전 이 물건으로 값진 경험과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직업상 매매사업자를 내지 못해 바로 엑시트 하지 못했지만 2년 뒤 최소 약 2천 만원 차익으로 매도 계획을 세우고 있고, 임차를 맞춘 뒤 공매 강의를 결제했습니다!
계속해서 경공매에 입찰해 2호기, 3호기- 를 만들 예정입니다.
과연 전 어디까지 성장할지 지켜봐주세요^^
이달의 BEST글에 선정되신 분들은
행크알리미에게 [성함/닉네임/전화번호]를 쪽지로 보내주시면
행크에듀 5만원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드디어! 월세 받는 직장인 원블리입니다. 사회생활 10년 차.. 사람과 일이 싫어지고, 일상이 지겹기만 했어요. 목표를 향해 달려오던 20대와 달리 잠잠한 나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