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셨는지요?
시장분위기로 보아 잘 지내기는 힘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저는 요즘 새로운 취미가 생겨 거기에 미쳐살고 있습니다.

원래 하락장이 오면 게임을 한다던지, 완결나온 만화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한다던지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는 하는데..
나이가 들어가니 살도 찌고 배도나오기 시작하니 활동적인 무언가를 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다 런닝을 시작하게 됐네요..

그렇다고 지금이 하락장이라 생각하는건 아닙니다.
오히려 상승장이라 보고있기에 아무런 행위를 하지않고 기다리고 있는것 입니다.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는거 보다는 버티고 있는게 맞는거겠죠..

런닝을 시작해 보니 투자와 비슷한거 같습니다.
오래 달리기 위해서는 오버 페이스가 되지 않도록 개인의 기량에 맞는 주법으로 달려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기 위해서는 쉼이 꼭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투자도 비슷한 맥락으로 본다면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리한 투자를 하는것 보다는 긴 호흡으로 시장을보고,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한발 뒤에서 시장을 보게 된다면 당장의 오르내림에 연연하지 않는 매매를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니 눈앞에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보는 연습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같은 시기에 매매를 할려고 계속해서 시장만 보고있다면 견디기 힘들기에 다른곳에 집중할수 있는 본인만의 루틴같은것을 만들어 놓는다면 조금은 더 지금같은 시기를 견뎌낼수 있는 힘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진짜 세상에 재밌는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전전긍긍 하면서 매매만 하지 마시고 다른곳에 집중할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매매는 시장에 훈풍이 불었을때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사고팔고를 계속해서 돈을 벌었다고 해도 그 돈은 다시 시장에 반납할 확률이 높은 돈이고, 혹시나 잦은 손절로 계좌가 녹아버린다면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어 다시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이미 녹아버린 계좌로는 만족할만한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니 소나기는 피하시고 다시 해가 뜰때를 기다리시기를 바랍니다. 소나기는 오래 가지 않으니 금방 해가 뜰거라 믿고 있습니다.
기다리고, 대비하고, 즐기다보면 희망이 보이지 않을까요?

잠깐 시장을 본다면 컵앤핸들 차트중 마지막 올라가는 핸들을 그리고 있다 생각하기에 하락장이 아닌 상승장 안에 있다 생각하는 것이고, 핸들의 모양이 완전히 깨져버리면 대응을 할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지금 핸들이 깨질것이라 보지는 않고 만약 깨진다고 하더라도 전고점까지는 올라간 후 깨지지 않을까 합니다.

수렴안에서 핸들을 그리고 있고, 핸들을 반으로 나눠보면 3월초 부터 8월5일 까지 핸들의 왼쪽(조정장)을 그렸고, 그 이후부터 핸들의 오른쪽(상승장)을 그리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8월5일이 조정장에서 상승장으로 변화된 변곡점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8월5일 저점보다 밑으로 떨어진다면 이번 컵앤핸들 차트는 깨졌다고 봐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흰색 빗금 상단을 먼저 뚫을지 밑으로 먼저 떨어질지 알수없지만
상단으로 올라갈 확률이 좀 더 높지 않나 생각합니다.
만약 상단 흰색 빗금을 뚫고 올라간다면 3월부터 시작된 수렴 상단을 뚫고 올라갈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6번째 도전이기에 이번에는 꼭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이 구간만 뚫리게 된다면 최고점 이었던 73.6k는 쉽게 넘어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의 분위기로 보아 무언가 큰 호재가 나오지 않는 이상 쉽게 올라가기는 어려울거라 생각되고, 지금 시장의 가장큰 호재는 중동지역의 갈등이 가장큰 이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연 중동 지역의 갈등이 전쟁으로 갈지, 어떻게 해결될지가 관건이지 않을까 합니다.
미 대선이 얼마남지 않았기에 이것 또 한 조만간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쟁이 터질 확률이 높다면 비트를 급하게 올릴것이고, 확률이 낮다면 천천히 올리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가 됐든 올라간다 생각하기에 저는 버티고 있는것입니다.

한번 올리간 후 다시 조정이 있을거라 생각하기에 이번에 올리간다면 매도를 할것인지, 한번 더 기다릴것인지가 현재 가장큰 고민입니다.

저는 현물은 알트만 들고 있기에 이더 계열 알트들이 과연 수익권으로 올라올것인지, 올라오지 못하고 다시 조정을 받을것인지가 고민이고, 다른 알트들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기에 비트가 올라가 준다면 충분히 수익권에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더계열 빼고는 만약 상승장이 온다면 이번에는 전량 매도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더계열도 수익권으로 올라온다면 매도 후 조정때 다시 바스켓을 채워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계획대로 되지 않기에 변수는 있겠지만 생각을 하고 있는것과 아무생각 없이 있는것은 진짜 그 시기가 왔을때 큰 차이가 있기에 여러분들도 계획을 짜보시고 시장의 상황을 지켜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즐거운 주말을 상승으로 시작하니 기분이 좋네요.
주말동안 시장에 좋은 흐름들이 나와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