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크알리미입니다.
벌써 3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올해도 순식간에 4분의 1이 흘러가버렸네요.
세월이라는게 참 그런 것 같습니다. 멍 하니 있으면 안 가는 것 같으면서 훅 가버리고, 열심히 살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지만 결국 손에 뭔가 하난 쥐게 되는…
지난 3개월간 여러분의 목표와 다짐은 한발 한발 잘 나아가고 있나요?
너무 늦지 않게, 아직 남들이 다 알아채기 전에 ‘딱 한발만’ 앞서갈 수 있지 않을까요. 2025년 아직까진 충분히 기회가 있는 것 같은데, 어렵다면 행크와 열심히 함께해보시죠.
혹시 아나요. 그 로또라는걸 내 노력으로도 성취해낼 수 있을지!!!
행복재테크 이주의 추천글
첫 낙찰 물건 1억 이상 수익으로 세팅 완료 (밤비1004)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아파트를 낙찰받은 뒤 ‘이사비 1000만원’을 요구하는 점유자를 명도하고, 대출과 인테리어 임차까지 맞추는데 성공했습니다.
예상수익만 1억이 넘는데… 보세요. 초보도 충분히 할 수 있다니까요.
이래서 아파트에 화재보험은 꼭 들어야 해요 (데본)
낙찰받은 아파트 수리를 하려는데 인테리어 사장님으로부터 ‘아랫집에서 물이 샌다고 연락이 왔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런 아이고 후~ 하는 것도 잠시, 잔금을 대출받으면서 필수로 가입했던 ‘화재보험’이 있었잖아! 모르면 억울했을 뻔한 낙찰 후 꿀팁을 공개합니다.
소소한 1.2억 수익을 남기고 인생 첫 부동산을 떠나보내며… (헤니로즈)
인생 첫 부동산과 이별하고 보니 알 수 없는 시원섭섭함이 남아있네요. 특별한 날 내것이 된 아파트로 든든했던 5년, 그리고 그 시간 동안 쌓인 투자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1층 신혼집 하루만에 매도한 비결 (베리야)
그 팔기 어렵다는 1층 매물을, 3일 전 옆집이 찍은 실거래가보다 무려 6천만원이나 높게, 그것도 당근으로 매도한 이야기. 엄청 궁금하지 않으세요?
절차대로 진행하면 명도는 결국 되는군요? (봄꿈)
잔머리를 쓰는 가장임차인 점유자가 있었습니다. 조급하지 않게, 인도명령과 전자소송과 형사소송까지 차근차근 진행해봤습니다.
당황하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고 ‘절차대로만 하면 결국 나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들었습니다.
행크TV 복습하기
1. 3기 신도시 조성사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GTX-A가 완전 개통하면 종로, 강남 접근성이 대폭 상승해 일산보다 좋은 입지가 될 ‘창릉’
청약 전문가 베니아님과 함께 창릉신도시에 진입하려면 어떤 방법이 내게 유리한지 알아보세요.
2. 지독하게 가난했던 어린시절을 딛고 여성 최초로 벤츠코리아 이사가 되고, 자산 200억을 만들기까지…
그녀의 비결, 아니 그녀의 인생은 과연 어떠했을까요.
책 ‘가진 게 지독함뿐이라서’의 저자 윤미애 님을 만나봤습니다.
3.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아파트는 원래 부자들만 살던 곳일까요.
으음~ 그렇지 않아요. 시기와 방법을 알았다면 열심히 살아온 누구에게도 기회가 있었거든요.
재개발재건축 전문가 재아님이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내 돈을 최대한 불릴 수 있는 부동산 투자기술’을 만나보시죠.
기사로 읽는 부동산 시장
‘영끌’ 아니면 ‘월세’… 30대 주거 양극화에 담긴 비밀
30대 주거환경이 ‘월세↑ 전세↓ 매매↑’라는 연구결과가 등장했습니다. 원인으로는 ‘양극화’를 꼽았는데요. 투자자라면 이런 자료를 더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30대 주거환경이 극과 극으로 나뉘는 이유, 그래서 향후 투자할 곳으로는 어디를 눈여겨봐야 하는지 송사무장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같은 30대에 누구는 집을 사고 누구는 월세 산다.” “주거 양극화가 벌어지고 있다” …
blog.naver.com
토지거래허가제 재지정이 만든 복잡한 계산
토허제가 강남3구+용산 ‘아파트’만 대상인 탓에 여기저기서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한 단지에 연립&오피스텔&아파트가 섞여 누구는 매매가 되고, 누구는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토허제 적용지역의 계약조건과 거주조건을 공부해야 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또 투자심리가 토허제 인근지역 재개발 빌라로 몰리면서 서울 아파트 호가도 전반적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한남더힐·타워팰리스 등 같은 고가 주택에도 제각각 건축물 용도 따라 엇갈려 논란 생활권 같은 위례신도시도 길하나 차이로 팔고 못 팔고 재건축 예정지 입주권 매입자 철거로 실거주 요건 충족 못해 정부 뒤늦게 회의 소집
n.news.naver.com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였다는 소식에 한남4구역 매물 매수 문의가 부쩍 늘었는데, 정작 매물이 없습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한 개업중개사는 “한남4구역은 이미 매물이 품귀 상태”라며 이같이 말했다. 토
n.news.naver.com
토지거래 허가구역 A to Z 나홀로 아파트도 예외없어 허가 받아도 매년 위반조사 걸리면 억대 벌금 못 피해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 전체 아파트가 계약일 기준으로 지난 24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
n.news.naver.com
전세사기 여전한데 임차인 부담만 더 늘어…31일부터 전세보증료 최대 37% 인상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31일부터 전세보증료 체계를 개편합니다. 개편 후 전세보증료율은 기존 연 0.115~0.154% 범위에서 연 0.097~0.211% 범위로 변경됩니다.
보증보험 가입의무 없어 기피 우려 실거래가 관리 강화 등 대책 필요 이달 말부터 임차인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 전세보증료가 최대 37%까지 인상되기 때문인데, 전세 사기 등 근본적 위험은 해소되지 않아 ‘
n.news.naver.com
얼죽신이거나 확 저렴하거나…올해 부동산 트렌드 보니
올해 부동산 트렌드는 얼죽신과 가성비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청약 시장도 지난해처럼 ‘될놈될’ 단지들만 인기를 끌 것이라는 예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부동산 트렌드는 얼죽신과 가성비로 요약된다. 청약 시장도 지난해처럼 ‘될놈될’ 단지들만 인기를 끌 것이라는 예상도 많다. 27일 한국부동산원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수도권 5년 이하
n.news.naver.com
정책변화로 읽는 부동산 시장
2025년 2월 주택통계
전자동의 시스템 본격 도입… 1기 신도시 정비사업 탄력
결혼과 출산, ‘내 집 마련’ 기회 앞당긴다.
올해 첫 청년, 신혼ㆍ신생아 매입임대주택 27일부터 신청하세요!
‘서울시 노후 저층주택 집수리 도와드려요’ 참여가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