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사진 스터디 강사 세라미스입니다.

요즘 여기저기 ai가 쓰이지 않는 분야가 없습니다.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겼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그 알파고보다 몇백배 나은 성능의 ai 가 나오고 있다니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ai 가 인간을 바둑으로 이긴다고 해서 이제 우리는 더이상 놀라지 않습니다. 오늘 칼럼에서는 다른 분야에서 ai가 여러분을 놀라게 해줄 겁니다.

마케팅 사진에서의 혁신!!
저는 감히 이것을 혁신이라 부르겠습니다. 그리고 이 혁신은 모든 창업자분들이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마케팅 방식이고 또한 사용방법 또한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스폰 사진 스터디에서 마케팅 사진 촬영 법을 강의하다보면 원본사진에서 여러가지 포토샵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주 복잡하지 않게 알려드려도 워낙 이 분야가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죠.

그래서 챗gpt 가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환호했습니다. 이제 프롬프트만 써도 사진이 보정이 되고 없던 사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네이버 플레이스나, 네이버 블로그 , 에어비앤비 같은 플랫폼에는 반드시 퀄리티 높은 사진으로 홍보를 해야 했기에 챗gpt 의 등장은 센세이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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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한때 ai 로 사진을 지브리 스타일로 바꾸는 게 유행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초기 챗gpt 는 마케팅 사진 목적으로 활용하기에는 치명적인 한계가 존재했습니다.

혁신적인 이미지 생성 ai  ‘나노바나나’ 창업 마케팅에서 이거 못쓰면 후회합니다.

원본사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정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챗gpt의 경우 사진 보정 요청을 했을 때 원본을 변형시켜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색해지고 자연스러움을 잃게 됩니다.


또한 ai 특유의 감성이 있어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표현이 어렵다는 한계가 늘 있어 왔습니다.

에버이앤비 홍보사진이나 네이버 플레이스에 올릴 홍보사진에서는 사업장의 현장사진을 가장 현실적으로 그리고 사실적인 감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그래야 소비자는 그 홍보사진을 믿고 관심을 갖거나 예약 또는 구매가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이미지 생성 ai ‘나노 바나나’
모든 사업에서 마케팅을 필수입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플레이스나 공간임대사업에서의 플랫폼에 올라갈 홍보사진은 매출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에어비앤비,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파티룸 등등 공간임대사업에서는 전문 인테리어 사진 업체에 사진을 맡겨 매출을 극대화 시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전문적인 업체에 맡겨도 해결 되지 않은 것이 바로 홍보사진에 모델을 넣는 것입니다.

홍보사진에 모델이 들어가면 그 자체로 소비자의 눈길을 더 끌수 있고 관심이 더 가게 만들거나 클릭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방식에서도 1면 사진의 클릭율과 체류시간이 큰 영향을 끼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세라미스 스튜디오 원본 사진 ai 합성사진


위 사진들은 세라미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한옥 에어비앤비 홍보사진입니다. 기본적인 공간 사진도 이쁘지만 거기에 한옥에 어울리는 한복 모델을 홍보사진에 넣었을 때 사진이 훨씬 살아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사업 역시 1면 사진 클릭율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런 사진들을 소비자가 가장 먼저 볼 수 있게 배치해두면 예약률을 상당히 끌어오릴 수 있습니다.

비단 에어비앤비 뿐만은 아닙니다.



세라미스 스튜디오 홍보사진 ai 합성사진
고시원 홍보사진에서도 공간사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물이 들어가게 되면 더 사실적인 효과를 줄수 있고 현실감 있는 홍보사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런 이미지 합성 작업들은 다양한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고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다만, 예전 챗gpt 에서는 불가능 했던 것이 ‘나노바나나’에서는 가능하게 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라미스 스튜디오 홍보사진 ai홍보사진
뿐만아니라 파티룸 같은 공간임대사업에서는 실제로 어떤 모습으로 공간을 활용하는지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일부러 지인들에게 부탁하고 연출해서 홍보사진 촬영을 했는데 이제는 시대가 변했습니다. 이제 ai 에게 나이 성별 국적 등 여러 요소들을 프롬프트에 넣으면 거기에 맞는 모델을 사진 속에 넣어 실제 파티룸을 사용하는 것처럼 홍보사진을 촬영할 수가 있습니다.



흐린하늘을 파란 하늘로 바꾸고 거기에 관광객을 넣는 것도 이제는 ai 가 30초만에 바꿔줍니다. 우리는 이렇게 바뀐 사진들을 어디에 어떻게 잘 사용할지를 고민하면 됩니다.

‘나노바나나’ 사용법
사실 초기 ai 에서는 프롬프트 작성에 힘을 많이 들여야 했습니다. 프롬프트를 전문적인 용어와 방법으로 배열하고 정확한 기준이 필요했지만 요즘의 이미지 생성 ai 에서는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해도 무방해 졌습니다. ai를 사용하기 정말 편해졌다는 뜻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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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 홍보사진을 나노바나나로 합성해서 만든 홍보사진

프롬프트 작성도 정말 쉽고 유연합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을 전혀 몰라도 ai 를 통해 얼마든지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사실 최근에는 사진업계 전문 스튜디오에서도 이런 ai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고 제가 운영하는 ‘세라미스스튜디오’ 역시 인테리어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다 보니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포천 키즈포레는 지금도 평일 예약이 힘들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펜션입니다. 방문자 리뷰만 보더라도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키즈포레 같은 어린이 풀빌라 펜션에서 예약을 하는 주체가 누구 일까요? 주로 엄마가 예약을 합니다. 엄마가 봤을 때 홍보사진에서 보고 싶은 부분은 무엇일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엄마는 키즈포레를 가서 우리 아이들이 재밌게 노는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플레이스에 올리는사진들은 예약하는 사람이 보고 싶은 사진을 올려야 합니다. 사업주가 보여주고 싶은 사진이 아니라 소비자가 보고싶은 사진을 올려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몇년전 제가 키즈포레 인테리어 촬영을 할 때는




이런식으로 아이모델을 대체할 레고 인형을 두고 촬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ai 시대에서는 레고 모형을 넣을 필요가 없어졌죠.



세라미스 스튜디오 촬영 ai 합성사진
아이가 재밌게 노는 모습이 직관적으로 소비자의 눈에 보여졌을 때 클릭율은 올라가고 예약률도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플레이스에서도 상위노출이 되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이 됩니다. 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펜션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홍보를 해야하는 스튜디오, 공유오피스,고시원 등등도 소비자에게 보여지는 사진을 정말 중요합니다. 이제 ai 로 소비자가 보고 싶은 사진을 직접 만들어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매달 현금흐름 만드는 창업, 부동산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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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바나나의 가장 큰 장점은 보정을 한 후에도 원본사진을 98%까지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결국 원본사진은 바뀌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보정기술이 좋아져서 자연스런 합성을 한다해도…

원본이 좋아야 좋은 홍보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본사진을 잘 촬영하는 법은 행크에듀 스마트폰 사진 스터디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물 흐르듯이 아주 자연스러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