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
현재 매수가의 -1~+1%를 횡보하고 있네요
저도 다른 분들 의견도 참고하고 인간지표도 관찰할겸 카페 글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저처럼 거래내역, 현황, 계획을 편집없이 다 공유하고 이행 하시는분 한분도 못 봤습니다.
전 작년 말 최고점에 코인장에 진입해 올해 10월까지 120%정도의 수익을 냈고 폭락이 나오고 있는 11월에도 매매 중간에 구독자님들에게는 매도한다고 고지하고 정작 저는 술 마시고 잠들어 그 날 손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1월에도 꾸준히 수익중이며 제 매매를 참고하시는분들은 저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계실겁니다.
의심이 들면 전 작성글과 댓글을 확인 및 수많은 증인이 계시니 설명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11월에 발생한 하락은 가상화폐만의 문제가 아닌 유동성 부족과 기관 펀드들의 수익 실현 및 던줍 과정에서 오는 조정이 다수였습니다.
미장 전업투자자라 지표를 분석할 시간과 경험이 많아 10월 말부터 발생한 조정을 단 한번도 놓치지 않고 경고할 수 있었고 분할로 저점에서 매수를 권하며 구독자분들께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손익절 상관없이 본인 책임이며 제가 손해를 보는 방향으로 권한것도 아닌 좋은 방향성을 제시했었고 이번 금요일은 월간 옵션 만기일로 최저점에 가까운 가격이 찍힐 확률이 높다.
제 나름의 분석 끝에 2800~2600까지 매수가 합리적이라고 판단해 고지드렸고 그래서 2600라인으로 가는 급락이 나올때도 예상했던 조정이고 패닉셀이 아닌 쫄지 마시고 매수하라는 사인을 보냈습니다.
전업이라 시간이 많고 경제 지표나 차트는 거들떠 보지 않고 소중한 돈을 너무 쉽게 투자하시는분들이 많아 참고가 될 만한 인간지표가 돼 주며 자기 만족으로 활동해왔는데 관점이 맞던 틀리던 제 시간과 노력을 들인 인사이트를 못된 말하는 사람들에게까지 공유할 마음이 들지 않아 카페 활동에 흥미가 좀 떨어졌네요
다 맞춰도 좋은 소리 못 듣는데 한번이라도 틀린 순간 어떤 비아냥을 들을지 의견 제시하기 꺼려지네요
전 보수적인 투자자이기에 숏 청산빔이 나올때 매도하고 다시 타점을 볼 예정이고 절 따라하시는분들이 많기에 단기 계획은 말씀드리고 이기적일수 있지만 제 기분이 좋아지면 다시 복귀하겠습니다.
전에 불장까지 함께한다고 말씀드려 제가 한 말을 지키기 위해 돌아는 오겠지만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네요
제 닉네임인 이시다이가 돌돔이란 뜻이고 mbc, ftv 등 수많은 방송에 출연할 정도로 낚시에 진심이고 삶의 목표이기에 현재도 6박7일로 추자도에 낚시를 와있고 돌돔6자를 잡으면 기분이 풀려 빠르게 복귀할수도 있습니다.
이기적이라 죄송합니다.
재능 기부하고도 욕 먹어서 긁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