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 도서 출판 소식이다.

[놓치는 시간을 이용하라, 시간은 스스로 만드는 것]
항상 가방에 책을 넣어 다니며, 출퇴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책을 읽었다.
짧은 시간이라도 생기면 그 시간에 나는 여지없이 책을 들고 읽기에 몰입했다.
일주일 만에 새 책이 헌 책이 되어버렸다; 인상 깊은 문구는 10번 이상 보았다;
덕분에, 독서 습관도 가지게 되고, 동행임장 이벤트 참여로 서평 후기도 작성해본다(간절해요)
[이벤트] 오늘부터 진짜 다이어트.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 꼭꼭 씹어 먹기.




[월급쟁이 강남 내 집 마련하기]
[월급쟁이 강남 내 집 마련하기]는 단순히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니라, 생각을 바꾸고 행동하게 만드는 책이다.
종잣돈 시스템 만들기, 투자 마인드 훈련, 그리고 강남 입성을 현실화한 실행 전략까지,
월급쟁이의 시선으로 단계별 전략을 차근차근 짚어주는 실전형 책이다.
특별한 배경도, 부모 찬스도 없이 오직 전략과 실행만으로 부를 이룬 저자의 실제 경험은 누구보다 현실에 가까운 답을 제시해주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용기와 방향성]
이 책의 저자는 전 재산 보증금 1,800만원으로 시작해 60억 원의 자산을 만들었다.
강남은 내 집 마련 꿈조차 꿀 수 없다고 쉽게 말하지만 우리는 가야 할 길을 모르거나 시작을 두려워할 뿐이다.
이 책을 통해 누구나 그 길을 만들어 갈 수 있게 실전 투자 노하우를 전달하고, ‘막연한 꿈이 아닌, 나도 할 수 있다’는 확신과 용기을 주었다. 나에게 늘 하던 말이 있다. ‘내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투자든, 사업이든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고 저자가 말한 “꾸준함”과 가능한 모든 방법을 찾아 ‘강남’을 목표로 삼으면 “나도 언젠가는 강남 입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이젠 그냥 막연한 상상이 아니라 구체적인 목표가 되어버렸다. 이 책은 그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세차익과 월세 수익. 둘의 적절한 병행 전략]
이 책 속의 저자는 빌라 건물 투자로 월세 수익을 만들었고, 이후 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투자금 마련에 큰 도움이 되었다. 빌라 건물을 매입한 이후 더 빠르게 투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고, 차례매매를 통한 시세 차익으로 강남 아파트 실거주 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돈이 꾸준히 모이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투자에선 ‘돈이 돈을 버는 구조’, 즉 자본이 스스로 불어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레버리지(대출)를 활용해 자동화된 현금흐름을 구축해야한다. 개인의 자산과 급여는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자본이 한정적인 사람이라면 반드시 레버리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그렇게 돈이 돈을 낳는 현금 흐름이 발생할수록 자본 증식은 빨라진다.
특히 저자의 ‘MIRS(Make It Real System’는 인상적이다. 단순히 돈을 아끼는 습관이 아니라, 돈에 대한 나의 태도 자체를 점검하고 바꾸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 속의 저자는 돈을 모으기 위해 소비를 철저히 통제했다고 한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이렇게 모인 자산을 투자에 사용한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나의 소비 습관을 점검해보고, 부를 축척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일명 ‘다이어트’ ^^:)
앞으로 내가 직접 몸소 체험한다면 저자의 말들을 더 실감할 것 같다. 아직 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배울 게 너무 많다.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선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고, 나에게 ‘돈이 돈을 버는 구조’가 무엇인지 해답을 주었다. 책의 순기능이 바로 이런 부분인 것 같다.

[행복한 투자를 하라고,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저자는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돈은 나중에도 충분히 벌 수 있다. 그러니 목적과 수단을 혼동하지 말고, 과정도 항상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나는 다행히 비교적 젊은 나이에 자본주의의 현실을 깨달아 종잣돈을 일찍 마련하기 시작했다. 가진 종잣돈으로, 지독하게 경매 공부를 하고, 투자를 시도하면서 가족의 반대에 부딪히기도 하고(딸바보라 걱정이 너무 많다 우리 부모님은), 한정적인 자산으로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물건이 보일 떄,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다.
저자와 같이, 스스로에게 질문 했다. ‘넌 지금도 행복한데 무엇을 위해 지독하게 열심히 사냐 ‘
이렇게 투자 공부하는 목적은 ‘가족 그리고 행복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부모님, 주변들 역시 ‘돈은 따라오는 것이어야 한다. 목적이 되면 안된다’. 강조하셨다.

현재 네이버 카페 ‘ 행복재테크’ 커뮤니티에 가입해 투자를 지속해가며 매물에 대한 기준과 시야를 넓혀가며 기초 지식을 쌓는 중이다.
그리고 강의, 스터디를 통해 임장을 하고 나와 결이 맞는 사람들과 조금씩 성장해가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부를 이루고 나가고싶다.

[앞으로 EXIT ]
그리고 지금처럼 전반적인 부동산 가격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가장 강력한 가격 상승 요인인 해당 부동산 자체의 변화, 즉 정비사업(재건축 또는 재개발) 을 통해 신축아파트로 탈바꿈할 가능성이 있는 부동산에 투자해야한다.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소외된 정비사업에.
더 구체적인 내용은 월급쟁이 강남내집 마련하기에서.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책 속에서.

P. 83 우리는 소비 관리를 통해 생긴 여유 자금을 그대로 쌓아두기만 해서는 안 되며, 이를 저축 투자를 통해 적어도 인플레이션보다 ..더보기

P. 95 결국, 반복되는 작은 행동이 내면의 정체성을 형성허고 강화한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라면, 그들의 긍정적인 습관이 내게도 .. 더보기

p. 102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바로 어디에 사야 하는지(장소), 언제 사야 하는지(시기), 어떻게 사야 하는지(방법)를 알기 위해서다. 기본적으로 이 정도 내용은 파악하고 있어야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그런 후에 여러 책을 통해 투자 사례를 보며 노하우를 더하면 된다. 많은 사람이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는 가장… 더보기

P. 243 이제 본격적으로 앞에서부터 설명한 강남 아파트에 어떻게 들어가면 좋을지 구체적인 전략을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만 그에 앞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 더보기

P. 279 가장 좋은 투자는, 좋은 부동산을 산 후 일시적 하락이 있더라도 끝까지 버티다가 내 차례가 왔을 때 큰 시세 차익을 얻는 것이다 “부자는 팔지 않았기 때문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