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장 많이 했던 말이 뭔지 기억하시나요? “지금은 팔 때가 아니라 사거나 버틸 때입니다. 순간만 보지 말고, 큰 흐름으로 크게 보세요 크게” 이 말을 가장 많이 했었죠.

그리고 큰 흐름으로 본 상승 관점 속에서도 조정에 관한 얘기, 심지어 구체적인 가격 (이더 2100달러, 3300달러)과 구체적인 기간(단기 조정 길면 2-3주 정도)까지도 얘기했었죠.

6월부터 지금까지 제 글을 읽으면서도 “정말 뉴발777 말대로 될까?” 라는 의심을 가진 사람들이 대다수였을 거라고 생각해요. 장담컨대 저를 응원하고 좋게 봐주신 분들도 제 관점을 확신하지는 못했을 거에요.
왜? 그야 당연히 불안하니까요.
뉴발777 저 놈은 큰 흐름으로 크게 보면서 계속 버티라고 하는데 당장 내 계좌에는 지난 겨울부터 물린 코인들이 -60~-70%되어있고, 카페 글 보면 “하락장이다 튀어라 불장은 없다” 이러고 있으니 당연히 불안할 수 밖에 없죠.

근데 이제 여러분도 깨달았을 거에요. 카페에서 “하락장이다 튀어라 불장은 없다” 이러는 애들은 조정 나올 때마다 그러고, 조정 끝나고 좀 오르면 바로 촉새 같이 “상승장이다 풀매수해라 불장 가즈아” 이러는 애들이에요.

저는 첫글을 작성할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같은 관점으로 같은 얘기를 했고, 말을 바꾼 적도 단 한번도 없어요. 제 글 계속 보신 분들은 아시잖아요. 이 흐름으로 흘러갈 거라고 6월부터 계속 말했잖아요.

저는 제 관점에 대한 확신이 있어요. 여러분도 확신을 가지세요. 확신이 없으면 불장이 오더라도 절대로 성공할 수 없어요.

주말 잘 보내세요.

*쪽지는 답장이 안 보내지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보내주신 쪽지들 다 읽고 있어요.

*개별 알트 관점은 제 관점 기준으로 무난하게 갈 거 같은 가격과 좀 끌고 가볼만한 가격 2개로 나눠서 올릴게요. 가격 위주로만 작성해서 올릴게요, 봐야할 알트가 너무 많아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려구요.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