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은 5월 초 유명 아이돌 그룹(앨범 릴리스 전에는 대외비)의 새앨범 자켓촬영용 소품의뢰를 받았습니다.

제가 뮤직비디오 팀에 렌탈해준 아이템은 ‘올드맥’들인데요.

‘올드맥’이란? 오래된 맥킨토시 컴퓨터들의 줄임말이며.. 2011년 타계한 스티브잡스가 애플을 워즈니악과 창업한 후 1984년 부터 만들기 시작한 컴퓨터 연구팀 & 인류 최초의 퍼스널컴퓨터시리즈 입니다.

조지오웰의 1984, 그리고 핑크플로이드의 더 월을 아시는 분이라면.. 위 최초의 맥킨토시 광고와도 친숙하실 겁니다.

네~ 저는 앱등이,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스티브잡스를 존경하는 맥킨토시 매니아이자 올드맥 콜렉터인데요~

올드맥들을 콜렉션 한 기간은 10년이 넘어가는듯 합니다.

건축탐구 집에서 나왔던 어느 건축주 왈, 유럽에서 문고리 하나에 꽂혀서 사왔는데.. 결국 나중에 그 문고리하나에 맞춰 집을 짓게 되더라며.. 소품의 중요성을 강조하더라고요~

저 또한.. 올드맥 수백대를 소장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넓은 공간이 필요했고.. 그러다 보니.. 아파트 보다는 단독주택을 선호하게 된 부분도 있구요~ 암튼 이런 연유로 제 명의의 부암동 단독주택 3층을 올드맥 전시공간 & 민박집으로 꾸미려고 사업자도 냈었네요.

그 사업장 이름은? 잡스민박이었네요~


생애최초 부암동 집을 매매한 이유중 첫째는 3층 게스트하우스 오픈 이었습니다!이사를 하기전 맨처음 집에…
blog.naver.com

참고로 제가 가진 콜렉션들 중 가장 비싼 리사(잡스의 큰딸 이름)의 현재 이베이 가격은?

제가 배송비까지 해서 2011년 즈음 한대는 100만원, 또다른 한대는 300만원 정도에 입양했었는데요~ 그동안 가격상승이 꽤 된 것 같아 흐뭇합니다. ^^

잡스민박집 영업은 잘 됐냐고요?

6개월 장고 끝에 2019년 5월 종로구청으로부터 외국인도시민박업 영업허가는 받았는데.. 또하나의 장벽. 내무부장관님의 인가가 안떨어져서.. 결국 사업장 오픈을 못했습니다. ㅠㅠ

소투스 6기때 저희 월세가들어5조의 부조장이셨던 니엘라님이 저희 집 임장오셔서.. 남의집에 포스팅 하면 대박날 집이라고.. 적극 추천도 해주셨었네요~

니엘라님은 제가 아는 행크지인중 자산가샘과 더불어 쌍벽을 이루는 20대 찐투자자십니다.

부가세를 제외하고.. 뮤직비디어 팀에서 올드맥 20대 정도를 렌탈해가시고 200만원을 임급해주셨습니다.


자켓앨범커버의 컨셉은? 스티브 잡스의 차고 였네요!!

올드맥 렌탈은 언제부터 했냐고요?

음.. 이맥을 렌탈했던게.. 제가 노총각이던 2012년 정도였으니.. 아마 그때부터 했던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도 컴백한다고 해서.. 옛추억 더듬기 하다.. 2004년 올드맥 카페에 제가 올린 글들을 발견하여.. …
blog.naver.com

이곳은 제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거주했던 방배5구역 전세집(연면적 75평 2층 단독주택 통전세)이었습니다.


영화 ‘탐정-2’에 제 소장품 올드맥들이 출연했네요~ 사실 미술감독님이 렌탈해가신건 거의 1년 전이었었…
blog.naver.com

영화 탐정2 미술팀장님이 제 블로그를 보고 집에 오셔서 제 콜렉션 중 20여대 정도 렌탈해가셨고..그때도 200만원 렌탈수입을 올렸었네요~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공간비라고.. 서울에서 건물 1평 연면적 가격이 얼마냐? 컴퓨터를 놓을 공간이 필요하고.. 그 공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나는 렌탈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 저의 논리네요~

암튼 저의 올드맥 렌탈사업은 주로 뮤직비디오 미술팀에서 제 블로그 글을 읽고 전화를 주시면 제가 기종을 선택하게 하고.. 최초 1대는 20만원 2대 이상부터는 1대당 10만원의 렌탈료를 받고요~

무조건 직접 사람이 와서 픽업 드롭해줘야 하고.. 만약 파손될 시 현재 이베이 가격으로 배상해주는 조건으로 렌탈해주고 있습니다.

수익은? 1년에 500만원에서 1천만원 정도의 부수입 용돈벌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애플덕후 달달한의 취미생활&용돈벌이 후기였습니다.
이달의 BEST글에 선정되신 분들은
행크알리미에게 [성함/닉네임/전화번호]를 쪽지로 보내주시면
행크에듀 5만원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