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

02:15분 연준의 대표적인 매파로 분류되는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의 연설이 있고,
05:20분 엔비디아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파월의 연설보다 시장에 큰영향을 줄것이라는 엔비디아 실적발표가 있기에 모든 투자자들의 신경은 여기에 집중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에 앞서 연준의 월러 이사의 연설이 있는데 연준의 대표적인 매파이기에 오늘 연설에서 비둘기파적인 발언이 나온다면 시장은 좋은 분위기에서 엔비디아 실적을 기다릴수 있고, 매파적인 발언이 나온다면 불안한 마음을 안고 엔비디아 실적발표를 기다려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결과에 따라 오늘은 진짜 천국과 지옥을 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문제의 엔비디아 실적발표는 장 종료 후 05:20분에 발표합니다.
장 종료 후 발표라는게 코인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예상을 할수가 없습니다.

옵션 시장에서는 엔비디아 실적발표 다음날 주가가 10% 가까이 폭등이나 폭락할수 있다고 전망하기에 엔비디아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어느정도인지 예상할수 있지 않나 합니다.

파월의 잭슨홀 연설때 1% 중후반 미장이 반응한것을 보면 엔비디아의 관심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은 큰폭의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는데 주가는 올해들어 160% 상승했고, 22년 저점대비 1000% 올라간 상태이기에 여기서 더 좋아질것이 있느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에게 중요한건 엔비디아 실적이 과연 우리에게 상승장의 연료가 되어 더큰 화염을 만들어 줄것인지, 불을 꺼버리는 매개체가 되어버릴 것인지 실적발표 전까지 알수 없다는게 불안한 요소이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시장의 상태로 봐서는 실적이 좋게 나온다고 하더라도 선물의 쏠림으로 잠깐의 반등만 줄뿐 다시 밑으로 흐를수도 있고, 내일 밤 미장이 열리는 시간쯤 되서야 다시 상승세를 보여줄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하게 됩니다.

반대로 실적이 예상치보다 낮게 나온다고 하더라도 코인시장이 하락을 할것인지 또 한 예상할수 없고, 지난 분기 실적발표 처럼 흐지부지 넘어갈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미장이 열리면 미장에 커플링되어 같이 움직일거라는 생각은 듭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엔비디아 실적이 어닝쇼크가 나온다면 국내장은 큰폭의 하락이 나올것이라는건 확실하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장은 정말이지 코인시장보다 더 쓰레기입니다..

미장이 종료된 후에 실적발표가 나오기에 코인시장이 가장먼저 반응할 것이고, 국내장이 그 다음으로 반응하지 않을까 하는데 과연 우리에게 힘든구간이 될지 희망의 구간이 될지 내일 오전 결과가 기다려지네요..

사실 엔비디아 실적이 서프라이즈가 나올지 쇼크가 나올지 보다 코인시장이 어떻게 받아들일지…잭슨홀 파월 연설때는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엔비디아 실적도 예상이 힘들고, 코인시장의 반응 또 한 예상이 안돼니 그냥 얌전히 있다 때리면 맞고, 환호하면 같이 환호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수익 구간에 있다면 익절 후 관망하던가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이 확실하다면 그 방향에 맞는 매매를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는 이미 손실중인것도 있고, 수익중인것도 있지만 잠깐의 이벤트로 움직이기에는 시장을 보는 방향이 확실하게 정해져 있기에 잠이나 자고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결과를 확인해 봐야 될거 같습니다.

선물을 한다면 새벽시간에 변동성이 있을거라 생각되기에 오늘은 그냥 쉬었다 확실하다 생각하는 자리가 나오면 그때 들어가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지수발표와 같은 이벤트들이 있으니 코인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것인지 지켜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