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행복재테크를 처음 알게된 날입니다.

엑시트 클래스 완강 후기를 작성하면서 가입부터 오늘까지 계속 작성해온 ‘경매 공부일지’를 다시금 꺼내 읽어보았습니다.

2020년 11월 1일, 유튜브에서 유퀴즈를 시청하다가 ‘쿵쿵나리’ 선생님이 유튜브 추천영상에 떠있었고, 뭐하시는 분이지? 하며 그 영상을 누르게 되고 ‘경매’라는 분야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2023년 7월 15일, 시간이 꽤 흘렀네요.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벗어나 부동산 투자의 한 영역인 경매를 알게 되고, 행복재테크에서 여러 고수님들의 이야기들을 접하고, 행크에듀에서 경매를 비롯해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았고, 2020년 11월 이전의 월독프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경찰 아닙니다. 모자에 HK. 행크라고 적혀있어요.

HK 행크! 행크 출신 월독프!

엑시트 클래스 3기가 되어 완강을 하게 되어 참 기쁩니다.

2023년 6월부터 회사 일로 무척이나 고되었는데 2023년 7월 14일까지 해당 직무를 담당하고 7월 17일(월)부터는 4교대하는 직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방감이 이루어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마치 ‘퇴사’한 기분입니다. (사실상 이직한 것이나 다름 없는 상태)

업무에 늘 최선을 다하고, ‘지시’하면 그 즉시 행하는 RIGHT NOW 정신이 회사에서도 있어서 상사들이 ‘얘 일 잘한다’며 정말 많은 업무들을 맡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내려놓게 되니 참 개운합니다.


7월 17일(월) 부터는 4교대 근무에 들어가서 밤샘 근무도 해야 하지만, 주어진 업무를 모두 처리하고 여유가 될 때 행복재테크에서 올나잇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그렇게 해방감과 더불어 엑시트 클래스도 완강을 했습니다!

8개의 챕터, 짙은 감동과 여운의 Outro 까지.

모든 강의마다 후기들을 최선을 다해 남겼네요 🙂

송사무장님께서 Intro 와 Outro 는 인생을 담아 만드셔서 수강생으로서도 짙은 감동이 남고 동기부여도 됩니다.

행복재테크에 와서 책을 모두 다 읽고, ‘경매초급반’부터 듣기 시작할 무렵 송사무장님 강의는 들어본 적 없고, 초심자 채팅방에서 종종 모습을 뵙고 “와, 연예인이랑 같은 톡방에 있다!!!!” 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초심자방이나 명도방에 쿵쿵나리 선생님이나 팔콘쌤과 같은 명품 강사님들이 등장할 때에도 ‘우와!!!’ 했었는데 언제 송사무장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지? 하던 강의 입문자가 바로 저였습니다.

그렇게 Class 101 강의가 론칭되고, 넉넉한 수강기간에 저렴한 수강료를 책정해주셔서 듣고, 또 듣고.. 100번 이상 수강했습니다. 임장가는 차 안에서 듣고 명절날 부모님과 시골가는 길에 같이 듣고, 부모님도 이제 ‘송사무장’의 존재를 알 정도이시죠. (엑시트 책도 읽으셨습니다.)

본가와 저희 집에 엑시트만 5권입니다. (부모님 2권, 제꺼 2권, 한 권은 인증글 이벤트로 수령) 그리고 엑시트 클래스까지 수강했으니, 엑시트 마인드가 강하게 확립된 것 같습니다.

클래스 101 처럼 복습도 계속 할 생각입니다. 다른 분들도 수강하시며 워드로 정리하신 분들이 있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습니다.

저도 평소엔 강의 들으며 필사 위주로 하고(물론 계속 복습할 것이지만) 베니아 선생님처럼 ‘다신 복습하지 않겠단’ 마음으로 워드로 정리하며 수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수강을 시작해서 2주간 온전히 수강을 했고 61페이지의 워드파일이 완성되었습니다. 시간될 때 제본해서 야간 근무하면서 졸릴 때마다 읽어야겠습니다.

엑시트 1기, 2기 선배님들 중에 행크 TV에 나오셔서 빛나는 성과들을 많이 공유해주신 멋진 회원님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그 분들처럼, 송사무장님처럼 ‘엑시터 3기’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성공한 엑시터’ 반열에 들어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온전한 EXIT 를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그 과정들을 앞으로도 행복재테크 카페에 많이 공유해서 행복재테크에 들어와서 이제 투자공부를 시작하려는 회원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어제는 완강 기념으로, 그리고 해방 기념으로 저에게 선물을 주었습니다.

제게 몇 안 되는 취미 중 하나인 ‘영화 시청’

행복재테크를 알기 전에 넷플릭스에 빠져있었는데요(지금도 회원권이 있습니다만 이용은 안 합니다) 영화 시청할 시간에 행복재테크 게시글을 하나라도 더 읽으려고 하고, 행크TV를 비롯해서 유튜브에 많은 재테크 플랫폼에서 양질의 영상을 하나라도 더 시청해서 제 것으로 만들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레 영화를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수익실현을 하거나, 정말 좋은 일이 있거나. 혹은 정말 속이 쓰리고 힘든 날 영화를 가끔 봤습니다. 어제는 해방감과 기쁨으로 저에게 주는 선물로 영화를 시청했습니다.


“리바운드”

농구 영화입니다. K-슬램덩크라고 해도 좋을, 실화 베이스 영화니 혹시 안 보신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영화관에서 직접 보시는 관객들 중에서 눈물을 훔치는 분들도 많았다는 후기들도 보입니다.

투자를 하며 실수와 실패가 언제든 따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판단을 못해서, 더 현명한 선택을 하지 못해서.. 저도 늘 열심히 공부하고, 일지 작성하고, 투자한 것들을 ‘그 당시엔 최선이다’라고 생각하며 했지만, 공부를 더 많이 하고 돌이켜보았을 때에는 ‘더 좋은 선택지’가 있었단 사실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송사무장님을 통해 ‘강한 멘탈’을 장착한 엑시터니까. 하루 정도는 속이 쓰리고 안타까워도, 다시 훌훌 털고 ‘현실을 냉철하게 인식하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2023년이 시작되며 저에게 직장과 관련된 여러 선택지가 주어졌었습니다. 그 선택으로 제 인생이 많이 바뀌었는데 / 23년 4월 쯤 제 선택지가 옳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23년을 맞이하며 주어진 선택지들.. 그 결정을 위해 조언을 구했던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참 미안했지만, 그들의 조언과 제 선택은 ‘옳지 않았고’ 그 덕분에 23년 7월 14일까지 꽤나 힘든 여정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그 힘든 여정을 묵묵히 견딜 수 있었던 것은 클래스101와 엑시트 클래스에서 장착한 ‘강한멘탈’ 때문이었죠.

송사무장님의 강의에는 ‘인생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송사무장님은 부자이면서, 부자가 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인생을 관통하는 지혜를 엑시트 클래스에서, 행크TV(송사무장쇼)에서, 그리고 칼럼과 여러 게시글들을 통해 공유해주고 계십니다.

‘함께’ 부자가 되는 것.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계신 송사무장님!

이번 엑시트 클래스도 감사히 수강했습니다. 강의만 들을 땐 전혀 몰랐는데, 송사무장쇼를 시청하며 코로나 후유증으로 기침을 계속 하시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도라지, 배, 각종 치료방법을 병행해도 여전히 그 후유증을..그런 후유증에도 두 시간 이상의 방송을 진행해주시고 격주로 명품 생방송을.. 그저 감사합니다.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서 송사무장님께서 투자 현장에서 선두로 진두지휘하는 ‘이 시기’에 함께 행복재테크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이 ‘황금 세대’이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아울러 송사무장님의 Outro 를 통해 많은 수강생들에게 깊은 감동과 동기부여를 주신 것처럼 저도 언젠가는 송사무장님처럼 ‘Outro’ 할 수 있을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재테크에서 공부하고 성장해서 여기까지 왔으니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가 연일 많이 오는 주말, 제 투자금은 여러 부동산에 묶여있어서 현재는 월급을 절약해서 다시금 종잣돈을 모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매물로 등록한 부동산들이 팔리면 다시금 또 열심히 입찰하고, 낙찰 받으며 수익을 확정 짓고 따스하게 명도하고, 예쁘게 수리해서 파는 작업을 하다가 시드머니가 충분히 불어나면 다가구든, 상가든. 또는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든..

행크에서 이미 성공한 많은 회원님들처럼 저도 충분한 정(+)적 현금흐름을 세팅하고 제가 가진 것들을 나눠주고 베풀며 살게 될 날이 반드시 올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성실하게 EXIT 를 향해 완주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시트 스터디를 고대하며.. 완강 후기를 마칩니다.

2023. 7. 15.
월독프 올림

이달의 BEST글에 선정되신 분들은
행크알리미에게 [성함/닉네임/전화번호]를 쪽지로 보내주시면
행크에듀 5만원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