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만입니다.
집에서 반주 한잔 하면서 카페 글 쓰네요 ㅎㅎ

수많은 차트 분석이 있지만
저는 요즘 기간(간격)대칭에 많이 꽂혀있습니다.

예시로 보여드리자면
알트들 현재 상태
7월 초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대 양봉 이후 전일 대비 거래량이 확 죽으면서 일주일 정도 횡보하고 다시 시세가 나옵니다.(조정 줄때는 거래량이 확 죽어야함)

기간 조정 패턴(간격)이 어느정도 보이시죠?(빨간 짝대기 참고) 첫 장대 양봉 이후 조정을 어케 줄지 모르니 지켜보고 두번째도 비슷한 식으로 가면 세번째 슛팅 정도는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거죠.


카이버도 예시로 쌍바닥 형태를 만들고 나서 기간대칭(일정한 간격) 만들고 다시 슛팅이 나옵니다.

중간에 어설픈 양봉은 첫 슛팅 매물대(매집)도 흡수하고, 다시 눌러주고(기간횡보로 털고) 쌍봉의 형태로 슛팅이 나왔습니다.

이런 글을 왜 쓰냐면 저처럼 눌림매매를 하지만 성격이 급한 분들은 하루 이틀 횡보가 나와 버리면러 지켜워서 못 버팁니다. 저만 그런거죠?ㅋㅋ 그래서 눌림 매매 자리도 최적화를 시켜서 빠른 시세가 분출 될 수 있는 타점(자리)을 선점할 수 있도록 계속 알트들 패턴을 읽어야 합니다.

지금 이런 애들이 꽤 있음

근데 이게 중요한 게 아니고 ㅋㅋ 알트들 현재 상황은


상승 추세가 깨질랑 말랑 합니다.
지금은 지켜보고 있지만

위에 있는 애들이랑 같은 관점입니다.


조정 오기 전 캡쳐해서 폰으로 대충 그렸네요. ㅎㅎ
상승 이후 조정이 얼만큼 나올지 예상해보고 조정 끝 마무리에 들어가는 전략을 세웠는데.. 지금 장은 살짝 쫄리네요.

저 상방 추세를 지켜주면 계속 가는거고 무너지면

이런 식으로 흘러내리는거죠.
짝대기(추세)는 흐르는 강 줄기..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될 듯 강 줄기가 위로 흐르다가 밑으로 흐르면 나와야하는거죠. 이게 차트를 보는 기본적인 기준입니다.

다른 알트들 현재 상황입니다.

올해 5월 고점을 뚫은 애들은 현재 쌍바닥 형태를 만들고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함..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는 저도 모릅니다만


이런 식으로 쌍바닥 만들고 가는 애들이 하나씩 나오고, 지금 누르는 것은 곧 장대 양봉이 나오긴 위한 빌드업인가 의심이 들기 시작합니다.(지금 알트들 240분봉 rsi 과매도 구간이긴 함)

위로 쏠지 아래로 쏠지 이번 주에 결판 나겠네요. ㅎㅎㅎ
금리 좀 빨리 내렸으면


마지막으로 2주동안 이렇게 올랐습니다.(지금은 좀 빠진 상태이기지만, 꺽이는 그림도 계속 나와야 된다고 봅니다)

2주 오르고 2주 가까이 조정 횡보 나왔으니 ㅋㅋ
내일부터 찐하게 올랏으면 좋겟습니다.

희망사항 ㅎㅎ 다들 홧팅이요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