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까지만 해도 제가 정말 이런 이야기를 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말이죠…

여러분,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아침저녁 일교차에 유의하시고, 이런 날씨일수록 출근길이나 퇴근길 한 30분만 짬을 내 동네 산책도 할겸 임장도 해보세요.

왜 시장에 매물로 나온 상가들 입지도 보고 통닭이나 꽤배기 한봉지도 사들고 집에 들어가면, 그날은 가족과 함께 ‘저녁이 있는 삶’을 실천할 수 있지 않을까요.

행복재테크 이주의 추천글
제 무인카페 앞에 M커피가 오픈했습니다. 그래서…(비비아 나)

운영하고 있는 무인카페 앞에 M가커피가 오픈하고 말았습니다. 그럼 매출이 반토막 날 텐데, 정신이 아찔해졌습니다. 그렇다고 좌절하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고, 그래서 카페 안에 ‘샵인샵’ 창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기에 닥쳤을 때는 우울해하고 좌절하기보다 “뭐라도 해보세요”. 간단하게 생각하고 그 즉시 실행한다면 뜻한 것보다 높은 성과로 보상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아니 제 무인카페 앞에 M커피가 오픈한거예요. 그래서… [주간 인기글]

월세 290만원 → 500만원 만들었습니다 (성공의경험)

엑시트스터디 당시 저희 조 이름은 ‘2년 안에 건물주’ 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목표들을 세웠고, 90% 이상 달성했습니다.

낡은 다가구를 매수해 리모델링 후 공실을 채우고, 임대수익률을 올리며 깨달은 건 단순합니다. 투자는 결국 실행에서 배우고, 시행착오 속에서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고시원,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이거 하나’만 바꿔도 매출이 껑충껑충 합니다 (세라미스)

공간임대업을 운영하면 네이버 플레이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고객이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 되어 있다면 정말 유리하니까요.

비록 상위는 아닐지라도 ‘실제 전환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에 큰 힘을 주는 것이죠. 세라미스님의 칼럼들을 쭉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안 망하는 직영 셀프인테리어 5원칙(하나문)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를 통으로 업체에 맡기지만(턴키 인테리어), 투자자라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직영 셀프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초보가 쉽게 진행하기 힘들고 실패하는 경우도 많은데, 결코 망하지 않는 직영 셀프 인테리어 5가지 원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집 짓다 늙는다고요? 이제 6주면 끝납니다 (영달)

모듈러 주택이 등장한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여전히 ‘비가 샌다, 내구성이 약하다’ 등의 비판적인 시선이 많습니다.

근데 진짜 드럴까요? 행크에듀 신축 강의를 맡고 계신 영달님의 ‘모듈러 주택’ 생산 공장 방문기를 읽어보세요.

행크TV 복습하기
1. 많은 사람들이 자금 문제로 창업을 어려워할 때, 누군가는 0원으로 창업해 높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2억 원에 달하는 창업비용부터 사무실, 교육비까지 모두 공짜!! 베리야님의 똑똑한 사업 스토리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2. 이재명 대통령이 28년 째 그대로였던 상속세 공제 한도를 10억 원에서 18억 원으로 상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게 진짜로 얼마나 더 줄어들고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전반적인 설명부터 절세 전략까지, 지병근 세무사님이 모두 알려드립니다.

3. 절대 다수가 주거지로 아파트를 선호하지만, 모든 아파트가 다 좋은 것만은 아니죠. 계속 오르는 아파트도 있고, 멈춰있거나 떨어지는 아파트도 있잖아요.

우리가 아파트를 볼 때 과연 어떤 부분에 주의하면 좋은지, 강남여의주님이 딱 찍어드립니다.

4. 마치 해외 호텔에 온 것 같은 웅장한 분위기에 자연과의 조화까지 갖춘 서울 은평구 25평 아파트가 시세보다 약 1억 저렴하게 경매 진행중입니다.

전세 매물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수요가 좋아 거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이 아파트는 어디인지 빨간쪼끼님과 함께 임장해보세요.

기사로 읽는 부동산 시장
서울 동북권 대격변…”이문·휘경 입주·분양권 8억 웃돈”

입지나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동대문구 이문·휘경뉴타운이 입주와 분양을 잇따라 진행하며 동북권 재개발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강북권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지역중 하나죠.
“이문아이파크자이 전용면적 84㎡ 입주권이 최근 15억9000만원에 팔렸어요. 지난 6월 최고가 거래가 15억5000만원이었는데 4000만원 더 뛴 거죠.”(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A공인 대표)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
n.news.naver.com

“집값 너무 비싸서”…올해 ‘탈서울’ 16만명은 경기도 향했다

가파르게 오르는 집값 부담에 탈서울 행렬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을 떠난 이들 상당수는 경기 지역으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중 가장 많은 전입자를 받은 시는 어디일까요?
가파르게 오르는 집값 부담에 탈서울 행렬이 가속하고 있다. 서울을 등진 이들 상당수는 옆세권인 경기 지역으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통계청 인구이동 자료에 따르면, 올해(1~7월) 서울 전출 인구 28만40
n.news.naver.com

4억 웃돈에 경매된 강남아파트…취소에 유찰까지 ‘무슨 일’?

5월 20억5600만원에 낙찰된 강남구 삼성동 힐스테이트2단지 전용 41㎡ 매물이 재매각 진행 중입니다. 당시 13명이 입찰해 감정가(16억 원) 보다 4억원 이상 높은 가격에 낙찰된 바 있습니다.

2등이 15억 6000만원을 썼으니 너무 비싸게 낙찰받아서 그랬나? 아니면 대출이 막혔나? 궁금해서 더 찾아봤더니… (이래서 경매는 확실하게 공부해두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지난 5월 두 자릿수대 응찰자가 몰리며 고가에 낙찰됐던 서울 강남구의 한 소형 아파트가 다시 경매시장에 나왔다. 6억원이 넘는 임차보증금을 낙찰자가 되돌려줘야 하는 데다, 그 사이 경매시장 대출이 사실상 막히면서 흥
n.news.naver.com

지방 살린다는 ‘세컨드홈’ 효과 없었다

지방 인구 감소와 부동산 침체를 완화하기 위해 기존 1주택자가 인구감소지역 주택을 사면 1주택자에 준하는 세제 혜택을 주는 ‘세컨드홈 특례’가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세제 혜택 주는 대상 지역 83곳 중 5곳만 주택 거래 늘어 지방 인구 감소와 부동산 침체를 완화하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세컨드홈 특례’가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컨드홈 특례는 기존 1주택자가 인구감소지
n.news.naver.com

“앉아서 4억 번다” 또 들썩…송파구서 ‘로또 줍줍’ 나왔다

22일과 23일 서울 송파구에서 큰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이른바 ‘줍줍'(무순위 청약)으로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3세대가 무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 모두 전용면적 49㎡에 전세 거주 중인 세대도 있어 금액적으로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에서 큰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이른바 ‘줍줍'(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왔다. 서울 부동산 시장에선 공급 대비 수요가 더 많은 만큼 이번 무순위 청약에도 실수요자가 상당히 몰릴 전망이다. 22일 한국부동산원
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