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매력적인 투자를 하고 싶은 차밍재입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송사무장 (없)쇼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짧은 방송에서 못다했던 얘기를 조금 더 해보려고 합니다 😊

항상 송사무장쇼를 시청하는 시청자 입장에 있다가 이번에 출연자로 참여를 하게 되니 감회가 참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ㅎㅎ 짧은 시간 참여하는데도 정말 모든 기운을 다 쏟아 녹초가 되었는데, 매 번 3시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쉬는시간도 없이 진행하시는 사무장님과 팔콘쌤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떨리면서도 설레이는 마음으로 송쇼를 준비하면서 행크 안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투자했었던 저의 2년을 쭉 돌아보게 되었는데요, 이번 인터뷰에서는 성공한 투자 물건에 대한 소개만 했다면, 이번 글에서는 지금까지 해왔던 저의 투자의 전반적인 부분들과 생각들을 조금 더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성공했던 투자에 대한 소개만 하였기 때문에, 어떤 분은 제가 모든 투자에서 성공했을 거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도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투자로 손해를 보기도 하고, 소위 말하는 문신도 가지고 있습니다.


팔뚝은 좀.. 부럽네요

행크에 처음 입문하여 아청이쉬 책을 읽고, 경매 초급반을 수강하면서, 넘치는 행동력으로 갔었던 첫번째 모델하우스에서 심지어 RR도 아닌 물건을 그 자리에서 계약했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나름 매수에 근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시야가 정말 좁았고 마음이 급했던 것 같아요. (이 물건은 마피에도 매도가 안되어 결국 잔금을 치루고 가져가야 할 것 같습니다 😂)


제가 그런건 아닙니다..

근데 만약 제가 처음 했던 투자를 계속 후회하고, 자책하고 있었다면 거기에서 저의 투자 여정은 멈췄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실패했던 첫번째 투자에서 정말 많은걸 배웠고, 그 덕분에 다음 투자물건을 선정할때는 그 물건만 보는게 아니라 좀 더 다른 물건과도 비교를 해보고, 신중하게 분석하는 습관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제 성격을 생각해보면 만약 첫 투자에서 초심자의 행운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면, 그 다음 투자 혹은 다다음 투자에서 안일하게 진행하다가 더 큰 손실을 보았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점에서는 오히려 첫번째로 겪었던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의 손실이 지금까지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남은 긴 투자 생활에도 계속해서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성공맘..

22년도에 행크에 들어와서 2년동안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났던 것 같습니다. 시행사 대표님, 인테리어 사장님, 회사원, 선생님 등 정말 많은 분들이 열정적으로 활동을 하시다가도 갑자기 활동을 안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특히 부동산이 급락하기 시작했던 23년도부터 정말 많은 분들이 부동산 시장을 떠나가셨던 것 같아요. 정말 그만두지 않을 것 같아 보였던 분들조차도, 투자했던 물건으로 인해 힘들어하다가 결국 부동산과 멀어지더라구요.

하지만 지금도 계속해서 남아있는 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그러면서도 부동산의 끈을 놓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외부 상황을 탓하며 책임을 넘기기 보다는 본인 안에서 문제를 찾고, 또한 실패했던 투자에 계속 집착하는것이 아니라, 필요할때는 손해를 보더라도 정리를 하고 다음 좋은 투자로 이어가는 것 같아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한번도 실패를 하지 않았다는 사람은 보통 사기꾼이거나, 도전을 한번도 안해본 사람이겠죠. (결국 도전을 안하는 사람은 나중에 더 큰 실패를 하게됩니다) 중요한 건 본인이 결정했던 투자에 대하여 온전히 본인이 책임을 지고, 만약 실패했다면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고, 다음 투자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저도 올해는 투자했던 분양권 2개가 전부 잔금을 해야하는 시기가 와서, 힘든 한 해를 보낼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위에 적어둔 얘기들은 결국 저를 위한 말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부동산에 끈을 절대 놓지 않을 생각이고, 결국 잘 이겨내고 더 좋은 결과가 찾아올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부동산으로 많은 분들이 참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미 투자해 둔 물건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극복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찾으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러면서도 투자에 끈을 놓지 않고 다른 좋은 기회를 잡아, 그 손실을 극복하고 오히려 자산이 한층 쌓이는 한해가 되시기를 희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