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 닉네임 : 산골지야
· 수강 강의 및 스터디(기수) : 서투반2기, 서투스3기
· 낙찰/계약/매입 일자 : 25년 9월
· 부동산 종류 : 빌라
· 인증 사진 :
※ 부동산 계약서, 영수증 등 첨부 필수(소중한 개인 정보는 가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지야입니다.
서투반2기, 서투스3기를 듣고 생애 첫 부동산으로 상도동 재개발빌라를 매수했습니다!
작년 행크에 가입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오래 고민했습니다. 초반엔 주택은 똘똘한 한채로 가져가자는 생각으로 청약을 계속 도전해봤지만, 30대초 1인가구에겐 생초 가능성이 굉장히 희박하더라구요 ^^; 더군다나 제가 모은 돈으로는 서울아파트 계약금을 치기에도 버거운 수준이었고..이 소중한 투자금으로 경매를 해서 아파트를 살까, 급매를 노릴까… 많이 고민됐습니다.
그러는동안 행크에서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을 보다보니, 생애최초 지위에 그렇게까지 연연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한가지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 때가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때쯤 접하게된 서울투자반2기 수업, 투자 사례들을 보면 볼수록 지금 나에게 적합한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개발 빌라를 통해 애매한 시드를 비교적 높은 수익률로 불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약간의 확신이 생겼을때부터 임장을 매주마다 갔던 것 같습니다. 수익을 내시거나 재개발지역 매수를 하신 동기분들을 보면서 열정이 점점 고조되고~ 정권에 따른 분위기가 바뀌면서 8월안에는 꼭 매수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임장 횟수를 더 늘려갔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상도동으로 임장가서 만난 서투반 동기분들과 함께 다물권자 서랍 매물을 만났습니다. 동기분들은 어제도 임장을 와서 봤었던 매물이라고 하더군요.
동기분들이 어제 보신 매물은 하루만에 N억을 올렸는데 계약됐다고… 급한 마음에 빠르게 계약금을 넣고 싶었지만, 항상 시세분석을 확실하게 해야한다는 부세쌤 말씀을 기억하고 카페에서 다시 시세조사를 했습니다. 이 구역의 기본 갭 수준이 높지만, 주변시세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다시 확인한 순간 매수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매물을 매수하는데에 부세쌤께서도 많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시세분석 이후에도 마음 한켠은 불안하고 혼란스러웠지만, 부세쌤의 피드백을 받았기에 계약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 한명한명 잘 챙겨주시는 선생님 성향 덕분에 공부에서 끝나지 않고 실천까지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행크에 가입하고 초반이신분들, 특히 아직 부동산을 사본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방향성을 찾는게 가장 힘들다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강의를 듣고, 많은 행크분들을 만나며 소통했지만 어떤것이 정답인지 결론을 내릴수는 없었습니다. (아직 시간이 부족했을 수 있지만요..^^) 지금 제가 매수한 방법, 구역, 시기도 모두 정답이라고 할 순 없겠지요. 그래도 1년동안 방향을 찾으려던 시간 덕분에 이번 투자를 결정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떤 것을 해야할지 아직도 정리중이지만, 1년 전보다는 한결 또렷해지고 있습니다. 고민하고 배우는 만큼 분명히 성장하는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행크 동기분들께서 고뇌하시는 시간이 너무 괴롭지 않으시길 바라며, 저는 또다른 후기로 찾아올 수 있도록 다시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