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분노 단계에 접어든거 같네요..
다른 커뮤니티를 봐도 그렇고, 카페만 봐도 그렇고 사람들의 짜증이 늘어났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돈이 삭제되니 기분이 좋을리가 없는건 알지만 익명성이 보장된다 하더라도 적정선은 지켜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세상이 좋아져 댓글 하나에 신고가 가능해 졌고, 경찰서에서 고개숙여 선처를 바라는 일들도 쉽게 볼수 있으니 말입니다.

남 이야기가 아닌 본인의 이야기가 될수 있습니다.

하락장이다, 아직 기회는 있다 이런것들로 투닥거릴거 없이 스스로 묻고, 스스로 생각해서, 스스로 선택하면 됩니다.
떠날사람은 떠나고, 남을 사람은 버티면 되는 쉬운 일을 갖고 얼굴도 모르느 사람들끼리 투닥거릴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특성상 모두 투자를 하기위해 모인 사람들인데 서로 으쌰으쌰 해주지는 못할망정 몇몇의 분탕질에 놀아나 서로 헐뜯는 상황이 좋아 보이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서로의 이상과 개념의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목표는 모두 똑같지 않을까 합니다.
누군가는 서로를 경쟁자라 생각해 내가 살기위해 누군가를 죽여야 된다 말하지만 이것은 일차원 적인 생각이고 우물안 개구리같은 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크립토 시장이 끝났다 말하는 사람들의 신뢰도가 올라가는 시점이 왔습니다.
지금은 분명 하락장이 맞습니다. 반감기가 끝나고 오는 옛날과 같은 그런 하락장인건 사실 모르겠지만 시세만 놓고 보면 하락장 이란것에 인정은 해야될거 같습니다.

그러면 왜 시장이 하락장인지 생각해 봐야 됩니다.
그리고 진짜 크립토 시장이 죽기위해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야 되는지 생각해 봐야 됩니다.
어떤 문제가 있을때 이것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문제가 쉽게 해결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크립토 시장이 죽기 위해서 일어나야 될 사건들을 생각해 보면 딱히 떠오를만한 일들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1. 슈퍼컴퓨터의 발전으로 해킹이슈?
2. 3차 세계대전으로 인한 투자시장 붕괴?
3. 지금 이슈인 반감기의 끝?
4. 시장의 자금이 없다는 이유?
5. 12월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 감소?
6. 안전자산인 달러와 금의 강세?
7. 주식시장의 호황?

위에 말한 일들이 벌어지면 코인시장이 죽을까요?
1번이 시장에 가장큰 위험이 되겠지만 10년은 문제없다 생각합니다.
2번의 사태가 일어나면 코인뿐 아니라 모든 자산의 가치가 하락하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3~7번 까지의 이유로 투자시장이 죽지는 않습니다.

현재 코인시장이 얼어붙었지만 시장이 죽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입니다.
그 기간을 버틸것인지, 잠깐 피했다 다시 돌아올 것인지는 개인의 판단이니 이것을 타인이 왈가왈부 할 자격은 없습니다.

문제가 생겼을때 피하는 사람이 있고, 문제를 풀려고 애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개인의 성격에 따라 다른것이지 틀린것은 아니기에 서로 존중하면 됩니다.

서로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을건데 지금같은 시기에 조금더 조심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지금보다는 조금이라도 괜찮은 공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