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크알리미입니다.

최근 주요 부동산 커뮤니티 운영진을 사칭해 오픈채팅방으로 유도한 뒤, 유용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척하면서 ‘오피스텔, 신축상가, 미분양아파트’ 등의 분양홍보를 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행복재테크 카페는 서포터즈와 운영진이 지속적으로 확인즉시 삭제 및 강퇴처리 하고 있으며, 공지사항을 통해 주의를 당부드린 바 있습니다.

또한 이들 오픈채팅방에서 추천하는 부동산의 경우 제대로 분석해 드리겠다고 공지했습니다.
최근 행크 운영진을 사칭해 오픈채팅방으로 유도했던 여러 단톡방에서 ‘공지’로 광고하는 오피스텔입니다.

부동산 오픈채팅방 추천물건을 분양받지 말라는 이유2

공지 내용을 한번 읽어볼까요?

마용성의 ‘성’에 있는데, 예상 시세차익만 2억이랍니다.

오피스텔 위치가 아주 좋습니다.

지하철 4개노선+GTX 수혜를 받는 강북의 대표적인 교통핵심지 왕십리역 역세권입니다.

세대타입을 보면 전용 9~11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형 아파트와 구조가 거의 비슷한데요.

분양가는 4억 9천만원에서 5억 7천만원까지입니다.

당장 2500~2800만원 정도면 분양받을 수 있고, ‘월 220만원 임대보장’도 된답니다.

6.27 대출규제로 인해 현재 아파트 대출은 잘 알아봐야 하지만, 오피스텔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향후 분양될 인근 오피스텔 예상 분양가를 계산해보면 2~4억 가량의 시세차익이 예상된답니다.

조감도를 보니, 시세차익만 확실하다면 분양받아도 좋을 것 같아보입니다. 오호~

조금 자세히 살펴볼까요?

오피스텔 공사현장입니다.


아… 왕십리 곱창골목 아래 모텔촌입니다.

아무리 200m 역세권이라도, 모텔들에 둘러싸여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개발 전 로드뷰

오래된 모텔과 연립을 매입해 부지를 정리한 뒤 오피스텔로 재개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을 보지 않고 계약한 분들은 적잖이 당황할 수밖에 없겠는데요.

‘월 220만원 임대 보장’은 가능할지 살펴보겠습니다.

그건 주변 오피스텔 임대시세랑 비교하면 간단히, 대략 유추해볼 수 있죠.

비슷한 평수에 신축으로 하나만 찾아보겠습니다.


파란색이 물건지, 빨간색이 비교대상입니다.

29㎡ 임대시세를 보면 2000/120만원이 가장 그럴듯해 보입니다.

그럼 주변 아파트 임대시세는 어떤지 궁금한데요.

왕십리역에 붙어 있는 서울숲삼부아파트입니다.

28년차 구축이긴 하지만, 성동구 직주근접에 이만한 아파트가 없지요.

전용면적 2배가 넘는 24평 월세가 1억/180, 2억/150만원 정도 합니다.

이번달 청약홈 청약일정에는 왕십리 분양 물건이 없습니다.

해당 물건을 광고하는 오픈채팅방에서 ‘사전 청약등록’을 클릭하면 청약이 아니라 상담원 연락을 받게 됩니다.

안전마진이 2억 이상, 월 220만원 임대 보장되는 부동산은 굳이 이렇게 분양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새벽부터 줄서지 않을까요.

행복재테크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오픈채팅방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행복재테크는 회원들에게 분양광고나 물건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부동산 오픈채팅방은 절대 여러분의 공부를 돕지 않습니다.

소중하게 모은 피같은 돈을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의 말만 듣고 투자하지 마세요.

“그들은 여러분의 재테크에 관심이 없습니다.”

행복재테크를 사칭한 오픈채팅방에 절대 가입하지 마시고,
가입하셨다면 바로 ‘나가기’ 하시기 바랍니다.

불특정한 오픈채팅방으로 인해 행복재테크 회원들의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