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레노 ‘ 입니다.
최근 기분좋은 소식을 접했습니다.
상임스 수업 중 상담을 통해 창업을 하게 된 수강생분인데
만나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수강생분은 전문직종인 약사로 근무하시는데 약국 자리 찾아서 개국하기가 힘드시다는 고민을 상담을 하셨습니다.
상임스 수강 전부터 많은 곳을 임장을 다니셨는데 찾지 못하다가 상임스를 수강하시게 되었습니다.
저랑 상담 후 추천한 상가에서 1년 반 정도 약국 운영을 하면서도, 많은 수익을 얻었고
권리금 또한 좋은 금액을 받고 매도를 하게 되었다고 연락 주셔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혼자 오실 줄 알았는데, 와이프와 아기, 가족 모두 사무실로 오셔서 감사 인사를 하셨습니다.
상담한지는 1년 남짓이 지나서, 일반적으로는 좋은 소식이 있어도 인사를 하지 않고 지나는 분들이 많은데,
1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매도 소식과 수익 소식을 알려주시러, 일부러 선물과 함께 가족 모두 감사 인사를
오시는게 한편으로 제가 너무 감사하고 감사했습니다.
수익은 구체적으로 언급하긴 힘들지만, 아파트 한채 정도의 수익을 얻고 사업장 매도를 했습니다.
상임스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약사, 의사분들도 수강을 많이 하십니다.
이유는
상가뿐만 아니라 창업과 병원의 입지 관련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가투자는 상가만 알면 되지, 굳이 업종을 이해해야 되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상가나 창업은 떼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월세를 받기 위해서 상가투자를 한다면, 어떤 업종의 임차인이든 내 상가로 입점을 해야 합니다.
그 업종의 창업 과정까지는 알 필요가 없지만,
그 업종이 20평이 필요한지, 50평이 필요한지, 1층은 되는지, 5층은 입점이 불가능한 업종인지
그 업종에 필요한 배후세대는 어느 정도인지
정도만 이해를 한다면, 상가 투자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회원분들은 1년에 2~3건의 상가투자를 할 것처럼 하시는데, 실무에서는 2~3년에 괜찮은 상가
1건만 잡아도 인생까지는 아니어도, 삶이 질이 많이 높아 집니다.
투자를 너무 급하게 하지 마시고, 평생 한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투자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물었습니다.
” 이제 무엇을 하실 건가요? ”
수강생분은
” 당분간 쉬면서 상가투자 물건을 찾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
여러분의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 레노 ‘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