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글을 썼던 글중에 이런 제목과 내용이 있었습니다.

옳은 글인가 시기에 적합한 글인가 그리고 친절한 글인가?

나름 제가 생각을 하는 옳은 글이었는지 충분히 생각을 했었다고 자부를 했었지만 부족함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반성 하고 죄송 합니다.

시기에 적합한 글인가? 시기에 맞는 글이라고 스스로 판단을 했었습니다.

이 또한 제 스스로만 그렇게 생각을 한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이 또한 스스로가 맞지 않았던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친절한 글인가? 이건 제가 판단을 하면 안되는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친절한 글이 었을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그렇지 않았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윳돈으로 투자를 하는 직장인 입니다.

21년에 물려서 얼마전 8월 20일에 알트를 전체 매도를 시작으로 비트도 며칠전에 정리를 했습니다.

1월 부터 적금식으로 매수를 하고 사이클 패턴대로 마무리가 되면 고점에서 일년이 지난 시기에 장기 저축을 올인을 할 예정 입니다.

현금화를 다 했다고 연말 불장을 바라지 않는것이 아닙니다.

알트 불장이 작년 11월의.미니 불장으로 끝이 난다면 투자의 다양화가 죽어 들게 되고 한국 처럼 알트 투자가 높은 나라에서 알트가 작년 11월의 미니 불장이 끝이라면 알트의 미래는 정말 암흑이 될수가 있다는 생각과 그 수급이 비트로 다 온다고 생각지도 않습니다. 국장이나 미장으로 자금이 빠져 나간다면 암호화페 투자자로서 좋은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가능 하다면 알트 연말 불장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앞에 쓴 글에 댓글이 지난 사이클대로 가 주는것이 좋지 않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불장이 길어 질수록 유리한건 개미들 입니다.

첫 비트코인 반감기에서는 일년 이후가 최고점 이었고 2번째와 3번째 반감기에서 일년 6개월 정도 지난후에 고점을 찍고 그후에 사이틀 패턴을 반감기 이후에 일년에서 일년 6개월 사이에 고점을 찍는다고 예측을 하게 된것 입니다.

4번째 반감기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되고 블랙록등 현물 거래를 하는데에도 지난번과 같은 페턴으로 간다면 예측이 다시 반감기 이후 일년 에서 일년 6개월 사이에 고점으로 굳어 질 겁니다.

하지만 연말 불장이 되고 내년 1분기 까지 간다면 세력들도 다음 반감기 사이클에서 일년 6개월 만에 물량을 개미들에게 넘기는것이 아니고 반감기 이후 2년 정도 지나서 개미들에게 물량을 떠 넘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물량을 떠 받는 개미들은 지옥이겠지만 일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는 지금 처럼 심리적으로 쫒기지 않아도 됩니다.

세력이 지금 개미에게 물량을 넘기고 떠날지는 미 정부 셧다운 해제와 12월 1일 긴축 종료 그리고 11일 금리 인하를.비둘기적으로 해 주고 양적 완화로 방향이 기울면 기대를 했던 연말 불장에 내년 1분기 까지는 안심이 되는 시장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했습니다.

다만 그것만 봐서는 안되는게 개미들이 원하는 시나리오 대로 가 준적이 없었으니 지금이 그 기대감으로 개미들에게 물량을 떠 넘기는 의심도 해 보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세력이나 개미들이나 반복 학습을 했는데 여기서 세력들이 기존 시나리오를 변경 할지 아니면 연말 기대를 한껏 올리고 개미들에게 핵폭탄을 떠 넘기고 갈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그냥 이런 시나리오도 나올수가 있다는 글을 쓴것 입니다.

내가 알트들을 다 정리를 해서 내 글이 시즌 종료가 왔으면 좋겠다는 저주를 퍼 붓고 있다? 21년에 세력들 다 죽어라고 4년 내내 빌어도 안 죽던데요 ㅡㅡ;;

누구 한 사람이 글로 최선을 기대를 하되, 최악의 상황도 대비를 하자는 내용이 왜 저주를 퍼 붓는거라 생각을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구독자님들중에서 그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 나게 되면 어차피 제가 글을 쓸 의미가 없어 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글을 쓸수가 있는 다른 곳을 찾았고 글 쓰기에 눈치를 조금은 덜 봐도 될것 같아서 여기는 탈퇴를 하지는 않고 눈팅만 하는 은둔을 하려고 합니다.

댓글이 달리는 글에 악플이 아니라면 댓글을 늦더라도 정성껏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되돌아 와서 글을 쓰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 4년이 넘는 시간 여기서 글을 쓸수 있어서 행복 했습니다.

그동안 제 글에 애정을 표현을 해 주신분들 감사 합니다.

성투 하시고 꼭 불장이 와 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감사 했습니다. 성투 하세요.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