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사진 스터디 강사 세라미스입니다.
올해에만 고시원,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등등의 공간임대 사업장을 백군데가 넘게 다녀왔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스터디에서 성공사업장 출사로도 다녀왔고, 세라미스 스튜디오에서도 촬영차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강남여의주님 신촌 모드공유오피스 홍보사진
빨쪼님 대전 이지스터디 홍보사진
천안 줄리어드 음악학원 홍보사진
그렇게 다니다 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고시원이나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등등 창업에 관심이 많은 걸 알게 되었고 또한 이들 공간임대사업이 현금흐름을 만들기에 아주 적합한 아이템이라는 것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저는 사업장에 촬영이나 출사를 갔을 때 꼭 사업주께 기본정보를 물어봅니다. 보증금, 비용, 매출, 순이익 등등.. 수많은 사업장 정보를 종합해 봤을 때 공간임대사업이란 것이 무척 매력이 있는 사업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자 그런데…
공간임대사업이라고 무조건 다 성공하는 건 아니죠. 초기 진입장벽이 낮은만큼 경쟁도 치열해 집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남들과 조금은 다르게 고객들의 눈길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팁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공간임대사업을 운영중이신 분들이라면 오늘 바로 바꿔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고객들의 눈길을 끄는 팁
우선 공간임대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네이버 플레이스에 가입을 하실겁니다. 그래서 고객들이 검색을 했을 때 상위노출 되어있으면 경쟁에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물론 이 상위노출에는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업체를 쓰기도 하고 대행업체로 하여금 광고를 대신하기도 하죠.
스터디카페 검색시 화면
지역기반을 둔 공간임대사업에서는 네이버플레이스가 정말 중요하죠
네이버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클릭하게 되면 여기서 사진 5장이 대표 사진으로 나오게 되고
우리는 그 사진들을 보고 클릭을 하던지 패쓰를 하던지 하죠. 이전 칼럼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때 클릭률이 높으면 상위노출이 되고 관심을 끌수 있으며 전환률도 올라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공간임대사업에서만 네이버플레이스와 클릭률이 중요한건 아닙니다.
제가 운영하는 ‘세라미스 스튜디오’ 역시 네이버플레이스에서의 전환률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멋진사진들이 소비자들에게 먼저 보여져야 하고 클릭률이 높아야 하고 체류시간도 길어야 좋습니다.
전환률을 올리고 싶다면
대표사진과
눈길을 끄는 동영상을 노출해라
저의 스튜디오를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찾아보게 되면 정지된 대표사진 5장을 볼수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보기에 후킹될 수 있는 사진들을 올려뒀지만 사진5장만 가지고는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가 눈길을 끌수 있게끔 바꿔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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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가요? 대표 칸에 사진이 아닌 동영상을 따로 두니 눈길이 더 가지 않습니까? 지금도 네이버 플레이스를 잘 활용하는 분들은 벌써 바꿔두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과 사진 조합에서는 클릭률이 올라가고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전환률이 올라간다는 조사결과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스터디카페나 공유오피스, 고시원 등등의 네이버 플레이스를 운영하신다면 첫 화면에서 사업장의 고급진 분위기, 감성적이 내부공간 등을 동영상으로 올림으로써 고객의 집중도를 높일수 있을 겁니다.
대표사진란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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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동영상을 넣을 때 아무 동영상이나 넣으면 안되겠죠. 영상이 사업장의 장점을 잘 담아서 실제 눈으로 보는 것보다 더 이쁘게 담겨져야하고 편집도 눈길이 가게 잘 하셔야 합니다. 긴 영상이 아니라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네이버 플레이스에 올릴 짧은 영상정도는 만들수 있을 겁니다.
그럼에도 나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
행크에듀 스터디 수익이 달라지는 스마트폰 사진 실전 촬영법 #스터디
www.hank-edu.com
행크에듀 스마트폰 사진 스터디17기에서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