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라는게 참 ..

21년 처음 암호 화폐에 발을 담구면서 뇌동 매매 하다가 알게 된것이 비트맨 카페 였습니다.

궁금한것도 물어 보고 초보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많았었거든요.

그러다가 21년에 수익을 보다가 하락장과 빙하기를 전혀 몰랐던 시기라 그냥 손절을 하지 않고 다음 반감기인 24년 4월 반감기 까지 알트들 물타면서 이 악물고 버텼습니다.

일단 결과적으로 4년 이 악물면서 버텼던 열매는 잘 땄습니다.

제가 단순하게 투자 사이클로 본건 지난 반감기 사이클 패턴으로 투자 방식을 뇌동매매에서 조금 더 나은(?) 투자 판단을 하게 돠었다는 점 입니다.

지금은 사이클 패턴이 지난 10월 6일에 고점으로 시즌이 마무리가 된다면 다시 지난 사이클에 맞춰서 투자를 하되 비트코인 위주로만 한다는 깨우침을 이번에 얻었습니다.

물론 미 셧다운 해제 12월 1일 긴축 종료와 11일 미 연준의 FOMC 금리 인하 발표 그리고 양적 완화가 결정이 된다면 산타 랠리가 와 줄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연말 산타 랠리에 새해 까지 불장이 이어 진다면 사이클 패턴은 일부 깨지니 거기에 대한 공부를 해서 다음 시즌을 준비를 해야 겠죠.

저는 비트맨 카페가 그냥 자신의 개인적인 생각과 관점을 쓰기에 좋고 서로의 의견을 맞춰 볼수가 있는 장소라서 좋았습니다.

관점이 다르다고 욕 먹고 그냥 원래 부터 악플이 태생 부터 타고난 분들이 계시는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욕 먹고 사이클대로 다 매도를 하고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세력들이 물량을 개미에게 떠 넘기는 상황 일수도 있다고(21년의 경험으로 인한 우려로..) 글을 음모론으로 읽어 달라고 해도욕 먹고 ..

했제 안했제를 한것도 아니고 종목 추천을 한것도 아니고 .. 개인의 생각과 관점이라고 이야기를 드려도 참 욕 많이 먹었네요 ^^;;

글이라는게 한번 쓰면 멈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동안 여러 비트코인 암호화폐 카페에서 초대도 받았지만 다른곳으로는 하나도 가입을 하지 않았었는대 이제는 다른곳에 가입 하고 쓰고 싶은 글 쓰려고 합니다.

카페를 탈퇴를 할지는 좀 더 고민을 해 보겠습니다. (그동안 쓴 글들이 많아서 참고를 해야 할것들도 남아 있다 보니 ㅜㅜ)

남아도 글을 쓸지는 더 고민을 해 보고요.

그동안 뻘 글에 응원을 많이 해 주시고 구독을 해 주셨던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만약에 세력이 지금 개미들에게 물량을 떠 넘기는 중이라면 ..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