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는 대깨롱이니 비트 121k 부근까지 열어두고 떨어질 때마다 신규매수를 하든 추가매수를 하든 그냥 존버하든 셋 중에 하나만 하면 된다고 했죠.
근데 막상 떨어지니 매수든 존버든 못 하겠죠..? 대부분의 투자하는 사람들 심리가 그래요.
올라야 사요. 조금 오르면 안 사요. 무지막지하게 엄청 올라야 그때 영끌해서 풀매수해요. 그리고 물려요.
손절하는 사람들 심리도 똑같아요. 손절한 가격보다 좀 오르면 안 사요. 근데 3-4배 오르면 거기서는 또 사요. 그리고 조정오면 또 손절해요. 그리고 오르면 또 사요. 무한반복이에요. 손절은 습관이 돼요.
조정은 불장에서도 매일 나와요.조정없는 상승은 코인 뿐만 아니라 금, 주식, 부동산에도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6월부터 계속 큰 흐름을 강조한 거에요. 큰 흐름을 보고 때를 기다리면 순간순간 나오는 조정에 휘둘릴 필요가 없거든요.
6월부터 제 글을 보신 분들은 제가 무슨 말하는 잘 아실 거에요.
이제 10월이에요. 저는 10월부터는 이더가 신고가를 다시 돌파한 후 안착하고, 알트장도 시작을 할 거라고 생각해요.
제 말이 정답이 아니에요. 제가 100번 200번을 떠들어봤자 본인이 시장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절대로 못 버텨요.
불장(알트장)이 시작되면 수익 중인 상황에서도 개미털기 무빙이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나올텐데 시장에 대한 확신없이 남의 말만 듣고 버틸 수 있을까요? 절대 못 버텨요. 인내는 본인의 실력과 확신에서 나오는 거에요.
그리고 ㅉㅈ나 댓글에서 알트 답변 좀 빨리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빨리하고 싶어도 빨리 할 수가 없어요.
제가 하루종일 그것만 하는 사람도 아니고..저도 현생이 있잖아요. 저도 시간날 때마다 틈틈이 하는 거에요. 시간이 걸려도 답변은 다 할테니 좀 기다려주세요.
연휴 마지막 밤이네요. 다들 좋은 저녁 보내세요.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