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횡보입니다, 기존 관점이 바뀌지않았기에
유의미한 움직임이 있기 전까지는 지켜보면 되겠습니다.
(이전 브리핑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드리고싶은 말씀이 있어서 따로 글을 씁니다.

끝까지 같이 살아남았으면 합니다

끝까지 같이 살아남았으면 합니다

유머밈이지만 많은 생각이 드네요. 정말 많은 분들이 수십억 수백억번 사람들에게 배우고 열심히하지만 대부분은 이 판에서 결국 떠나는것 같아요.

현재 장이 좋음에도 누군간 마음이 찢어지고 누군간 행복하고 저 역시 과거의 선택이 오늘을 되돌아보면 마냥 기분이 좋진않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더 멀리보고, 장기적으로 보고 나아가려고합니다.

저에게도, 배움을 주셨던 분이 계셨고 그때 당시 많은 분들이 계셨지만 저랑 한 분을 제외하곤 여기서 떠났습니다. 저도 중간에 너무나 큰 위기가 있었지만… 이유가 뭘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1. “심법” 관리..
2. 대부분 사람들은 빨리가려고 한다.
3. 돈을 쫓으려 하면 할 수록 돈을 빨리 잃는다.
4. 돈을 잃지 않으려 할 수록 돈을 벌게된다.
5. 나 스스로를 알려고 하질 않는다.

대부분은 돈 버는 방법만 강구하려하고 지키는 방법을 알려고 하지않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죽고자하면 산다는 말이 있지만 여기선 지키려한다면 산다는 말로 전 적용하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최대한 많이 매매하시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내 부족한점을 정면으로 들이받아 보완해나가는 하루하루가 쌓이게된다면 내가 잘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됩니다. 그러면 그 찾은것을 조금씩 더 잘 지켜나가면 됩니다. 그게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빨리가려하기때문에 욕심때문에 이 기법, 저 기법, 어떤 비밀, 대단한 비법을 찾곤 합니다. 쓸대없는곳에 시간과 감정을 낭비하는거죠

제가 하는 매매도 매일 브리핑 드리지만 똑같은 말만 반복합니다. 대단한게없습니다. 저도 한 참 멀었고 구독자분들과 마찬가지로 개미투자자에 불과합니다. 다만, 많이 얻어터진 결과로 정신차리고 그 훈련을 스스로를 매일 같이 하고있고 그 과정을 공유드리는 것 뿐입니다.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지금 느끼는 나를 괴롭히는 (포모)감정들을 조금 더 잘 다스리려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 노력이 훗날 나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저도 그러고 있습니다.

“커넥트더닷”
모든 점은 이어지며 선을 만들어준다. 전 이 말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런 순간을 부정적으로, 비관하며 낭비하며 욕을하고 스스로를 망가뜨리는 반면 누군간 이 순간을 배움을 기회로 삼고 다신 실수하지않으려 노력을 합니다.

이런 상황들은 점으로 이어지고 선을 만들어줍니다.
어디선가 이 선은 나를 구해주는 동앗줄이, 나에게 기회를 주는 순간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 어떠한것도 의미없는것이 없습니다. 우리가 진심으로 대한다면요.

인간이란 사고의 늪에 빠져 사는 동물입니다.

그렇게 하지않았다면 좋았을텐데 라며 불쾌감을 맛볼때가 있습니다. 반대로 이렇게 했더니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며 쾌감을 맛 보기도 합니다.

이같은 생각이 가능한건, 자신이 두 가지 방법 가운데 어느 쪽이든 선택할 수 있다고 믿기때문입니다.

결국 어떤상황에서건 자신은 항상 선택의 자유가 있다라는 전제에서 나온 생각입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선택의 자유가 있었다는, 그 같은 생각조차 없었다면 어땠을까요.

지금 느끼는 포모, 불쾌감, 후회가 생길 여지 따위도 없을 것입니다.

즉, 현재 상황에서도 우린 두 갈래 길이 계속 나눠져있습니다. 사고의 늪에 빠져 나를 괴롭히지마시길 바랍니다.

함께 같이 그렇게 조금 느리더라도, 나만의 속도로.. 모래성을 만들지말고 단단한 성을 쌓는것 처럼. 한 발짝씩 포기하지말고 내딛으면 좋은 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