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시작할게요. 비트코인 4시간봉 기준, 오늘 새벽에 고점을 높이지 못하고 4시간봉 ICT블럭구간에서 저항을 맞고 떨어졌습니다.
새벽에 말씀드린 것 처럼 채널 상단부에 올라와서 지지를 해주는 조건값을 맞추지 못했기에 하방압력은 더 확실해졌다, 라고 느끼셨을거예요.
오늘 새벽 하락 구간은 전형적인 하락다이버전스 모양을
15분봉 기준으로 만들어준 후 하락을 하였고 사실 저는 조금 더 올라주길 기다렸는데 바로 떨어져서 물량을 추가로 못실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움은 의미없습니다, 기준에 오기전에 행동하는건
향후 나의 매매습관을 망치기에 쿨하게 보내주는게 맞습니다.
숏자리는 더더욱요.
시간봉 기준으로, 수렴과 채널 중단값, 즉 104K~105K 윗 부분에서 지지를 받고 올려줄지 104~105K는 이번 고점에서 현재까지 많은 거래량이 터진 부분이라 의미있는 구간입니다.
다시 101K 하단 리테스트를 하러갈지 두 가지의 방향성을 중점적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주포가 시간을 더 쓰려 한다면 전에 말씀드린 프렉탈처럼 100K부근의 지지는 쉽게 깨지못할 것입니다.
여러번 두드리고 지켜주면서 이번엔 올려주겠지, 라는 심리를 더해줄 수도 있고요. 그리고 정말 110K근처까지 휩쏘를 줄 수도있겠죠.
즉, 현재 박스권은 10%짜리가 넘어가다보니 오늘 같은 새벽 부근에서는 손절을 꼭 잡고 여유있게 들어가시면 이번 횡보박스권은 흐름을 쫓아가며 잡아갈 수 있겠습니다.
아직 불확실성이 해소가 되지 않았고 목요일 금리발표까지는
방향을 주기보단 이런식으로 더 괴롭히겠구나, 라고 미리 생각을 해두면 조금 더 나으실거예요.
비트도미넌스는 여전히 상방 추세의 힘이 강하고 테더도미넌스 일봉 기준 박스권을 만든 후 방향을 주려하지않습니다. RSI를 보더라도 5:5로 만들어놨어요.
즉, 여기선 강한 예측을 하기보단 방향을 틀떄까지 기다리는게 안전하다 라는 것입니다.
구독자님들은 이점을 참고하시고 더더욱 안전에 신경쓰시면서
시장에 참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그러겠습니다.
유의미한 시그널이 나올때 추가로 브리핑 드리겠습니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같이 잘 이겨내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하루 하루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시면서 차곡차곡 잘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관점은 결과만 보려고 스킵하시면서 보지마시고 현재 흐름이
이렇다 라고 인지를 하시면서 의식을 하시면서 보세요.
나도 모르게 쌓이고 적응이 되면 어느순간 더 잘보이시는
순간이 오실거예요.
최소 저의 구독자님들은 덜 다치시고 꾸준하게 계속 버셨으면 합니다. 제가 어떤날은 쓰기 힘든날도 있지만 그래도 글을 쓰려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게 저의 대한 마음의 표시라고 전 생각합니다.
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 고래 등업, 단순 짧은 글 도배로는 되지 않습니다.